CJ제일제당, 비비고 떡볶이로 글로벌 공략 가속화
CJ제일제당, 비비고 떡볶이로 글로벌 공략 가속화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4.08.2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 올해 2분기 매출 직전 분기 대비 2.5배 증가
CJ제일제당 비비고 컵떡볶이 3종 제품.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비비고 컵떡볶이 3종 제품.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대표 강신호)이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인 비비고 떡볶이로 글로벌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올해 2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5배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초 29개국이었던 수출국이 현재 미국, 베트남, 유럽, 호주, 남미 등 총 41개국으로 늘려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 점이 주효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오리지널·스파이시·치즈)는 지난해 6월 K-스트리트 푸드 첫 주자로 선보인 제품이다. 한 입 크기의 쫄깃한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의 맛을 컵과 파우치 형태로 담아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최근 유럽 내 K-스트리트 푸드 인기가 급증하면서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유럽 전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제 3세계의 고유한 음식을 판매하는 에스닉 마켓(Ehinic market)과 온라인몰 중심인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판매 채널을 향후 글로벌 주요 국가의 메인 스트림 유통 채널로 확대해 이러한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오는 9월 10일까지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비비고 상온떡볶이 6종(컵 3종, 파우치 3종)을 할인 판매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보다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