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 이하 식품산업협회)는 식품업계 7개 사와 함께 추석연휴를 앞두고 대규모 할인전을 진행한다.
식품산업협회와 롯데웰푸드, 롯데칠성음료, 매일유업, 오리온, 오뚜기, 해태제과, CJ푸드빌(뚜레쥬르) 등 7개 사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국민 일상생활과 매우 밀접하고 소비자 체감도가 높은 가공식품의 가격 인하와 대규모 할인전을 진행한다.
더불어 최근 밀가루, 설탕, 유지류 원가 하락세를 반영한 일부 제품의 가격 인하도 추진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연말까지 전 유통채널에 주력 비스켓 빠다코코낫(3종), 롯데샌드(3종), 제크(3종), 야채크래커, 하비스트 등 모두 11종의 제품에 대해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추석을 앞두고 대형마트와 협업해 모든 점포를 대상으로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형마트마다 기간 차이는 있지만 아이시스 일부 제품은 30% 할인에서 1+1 행사가 진행되고 추석 명절에 수요가 증가하는 잔치집식혜 1.5L 제품은 전 점포에서 1+1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유업은 9월 중 스트링치즈 플레인 제품 1종 가격을 10% 인하한다. 오리온은 오는 11일까지 10년간 가격을 유지해 온 제품 22종 제품을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오뚜기는 9월 1일부터 들기름 2개 제품의 가격을 10.5% 인하한다.
해태제과는 오는 9일부터 계란과자, 칼로리바란스, 사루비아 등 비스킷 3종 가격을 평균 6.7% 인하한다. CJ푸드빌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랜드 뚜레쥬르는 오는 19일부터 후레쉬크림빵, 땅콩크림빵, 완두앙금빵의 가격을 평균 6.7% 인하한다.
이효율 식품산업협회 회장은“추석 연휴를 앞두고 진행되는 가격 인하 및 할인 행사 조치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며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구매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