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다이어리 마케팅
스타벅스, 다이어리 마케팅
  • 관리자
  • 승인 2005.11.1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한 색감의 일러스트로 젊은 여성들 사로잡는 감성마케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06년 다이어리를 출시했다.

여성고객을 주 타겟으로 삼아 화려한 색감의 일러스트로 꾸민 2006년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나만의 맛있는 음료 찾기"를 테마로 정하고, 더 맛있게 음료 주문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2005년 스타벅스 다이어리의 경우 출판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5만부 이상 판매되는 인기를 누렸으며, 후발업체의 다이어리 제작 붐을 만들기도 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감성마케팅의 일환으로 다이어리를 기획하였으며, 매년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유행이 되고 있다"면서 "스타벅스 다이어리가 새로운 감성코드로 자리잡으면서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그 의미를 강조했다.

2005년 다이어리는 홍콩 스타벅스의 디자인구입 의뢰를 받을 만큼 전세계 스타벅스의 주목을 받았으며, 이번 2006년 스타벅스 다이어리의 가장 큰 특징은 스스로 다이어리 내부를 예쁘게 꾸밀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

2006년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1만원에 판매한다.
이형곤기자 coolcu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1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