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재학중인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따른 편의점 마케팅 대응방향’, ‘향후 편의점 발전 방향 및 운영전략(Fast Food 및 서비스 상품 위주)’, ‘편의점 아르바이트 및 가맹점 질 향상 방안’이라는 큰 테마 내에서 소주제는 제출자가 자유롭게 정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제출된 총 100여건의 논문 가운데 수상작은 총 4건으로 우수상 1팀에게 300만원, 가작 3팀에게는 100만원과 입사지원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한국외대 신문방송학과 이경희씨와 서강대 경영학과 이용균씨 팀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훼미리마트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마케팅 차별화’라는 제목 하에 1:1 맞춤 서비스의 확산에 따라 5가지의 새로운 ‘나를 위한 편의점’인 훼미리마트의 모습을 제안했다.
이형곤기자 coolc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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