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 ‘2023 푸드페스타’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푸드페스타는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F&B 고객사와 식품 제조 파트너사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B2B 식음박람회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해 16%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식자재유통사업의 핵심경쟁력인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과 비즈니스 솔루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올해 푸드페스타에서는 44개 식품 제조 파트너사가 참여해 1800여 종의 식음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서비스업 구인난, 식자재 인플레이션, 트렌드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F&B 고객사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전처리나 복잡한 레시피 없이 한 팩에 담긴 음식을 가열만 하면 적은 인력으로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국·탕·찌개류 중심의 ‘원팩솔루션(OPS)’, 고령화 트렌드를 반영해 전문 제조사와 함께 개발한 ‘케어푸드’ 등이 전시됐다.
또한 삼성웰스토리의 글로벌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B2B 시장에 독점 공급하는 글로벌 스페셜티 상품도 만나볼 수 있었다. 아시아 최대, 글로벌 탑3 계육 생산기업으로 전 세계 40개 국가에 진출한 태국 CP그룹의 계육 가공품, 세계적인 청과물 브랜드 썬키스트의 과채가공품 등이 성웰스토리 B2B 독점공급 상품으로 소개됐다.
이와 함께 삼성웰스토리가 고객사를 대상으로 F&B 사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360 솔루션’ 전용 부스도 운영됐다. 360 솔루션 부스에서는 매출 확대를 돕는 홍보마케팅, 브랜드 전용상품 개발, 가맹관리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IT솔루션, 매장 공간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맞춤형 상담이 이뤄졌다.
부대행사로는 글로벌 푸드테크 및 프랜차이즈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와 비건·대체육을 활용한 베이킹 클래스가 열렸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푸드페스타는 비즈니스의 성장 기회를 찾고 있는 고객사에 삼성웰스토리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교류의 장”이라며 “푸드페스타에서 발견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F&B 비즈니스의 성공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 식품외식경제 정기구독 신청 02-443-4363
https://smartstore.naver.com/foodbank_4363/products/6521133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