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2023 푸드페스타’ 성료… 44개 파트너사·1800종 상품 전시
삼성웰스토리 ‘2023 푸드페스타’ 성료… 44개 파트너사·1800종 상품 전시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3.07.1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탕·찌개류 중심 ‘원팩솔루션(OPS)’, 고령화 트렌드 반영한 ‘케어푸드’ 등 주목
삼성웰스토리(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23 푸드페스타’를  개최했다.사진=사진=정태권 기자 mana@
삼성웰스토리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23 푸드페스타’를 개최했다.사진=정태권 기자 mana@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 ‘2023 푸드페스타’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푸드페스타는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F&B 고객사와 식품 제조 파트너사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B2B 식음박람회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해 16%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식자재유통사업의 핵심경쟁력인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과 비즈니스 솔루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올해 푸드페스타에서는 44개 식품 제조 파트너사가 참여해 1800여 종의 식음 상품을 선보였다. 참관객들이 파트너사에서 내놓은 식품을 시식하고 있다.사진=정태권 기자 mana@
올해 푸드페스타에서는 44개 식품 제조 파트너사가 참여해 1800여 종의 식음 상품을 선보였다. 참관객들이 글로벌소싱 파트너사에서 내놓은 식품을 시식하고 있다.사진=정태권 기자 mana@

올해 푸드페스타에서는 44개 식품 제조 파트너사가 참여해 1800여 종의 식음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서비스업 구인난, 식자재 인플레이션, 트렌드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F&B 고객사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전처리나 복잡한 레시피 없이 한 팩에 담긴 음식을 가열만 하면 적은 인력으로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국·탕·찌개류 중심의 ‘원팩솔루션(OPS)’, 고령화 트렌드를 반영해 전문 제조사와 함께 개발한 ‘케어푸드’ 등이 전시됐다.

삼성웰스토리의 글로벌소싱 안내도. 올해 푸드페스타에서는 B2B 시장에 독점 공급하는 글로벌 스페셜티 상품도 만나볼 수 있었다.사진=정태권 기자 mana@
삼성웰스토리의 글로벌소싱 안내도. 올해 푸드페스타에서는 B2B 시장에 독점 공급하는 글로벌 스페셜티 상품도 만나볼 수 있었다.사진=정태권 기자 mana@

또한 삼성웰스토리의 글로벌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B2B 시장에 독점 공급하는 글로벌 스페셜티 상품도 만나볼 수 있었다. 아시아 최대, 글로벌 탑3 계육 생산기업으로 전 세계 40개 국가에 진출한 태국 CP그룹의 계육 가공품, 세계적인 청과물 브랜드 썬키스트의 과채가공품 등이 성웰스토리 B2B 독점공급 상품으로 소개됐다.

삼성웰스토리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F&B 사업 성장에 필요한 홍보마케팅, 브랜드 전용상품 개발 등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360 솔루션’ 전용 부스도 운영했다.사진=정태권 기자 mana@
삼성웰스토리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F&B 사업 성장에 필요한 홍보마케팅, 브랜드 전용상품 개발 등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360 솔루션’ 전용 부스도 운영했다.사진=정태권 기자 mana@

이와 함께 삼성웰스토리가 고객사를 대상으로 F&B 사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360 솔루션’ 전용 부스도 운영됐다. 360 솔루션 부스에서는 매출 확대를 돕는 홍보마케팅, 브랜드 전용상품 개발, 가맹관리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IT솔루션, 매장 공간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맞춤형 상담이 이뤄졌다.

로봇팔로 치킨을 튀기는 롸버트 치킨 부스가 참관객에게 인기를 얻었다.사진=정태권 기자 mana@
로봇팔로 치킨을 튀기는 롸버트 치킨 부스가 참관객에게 인기를 끌었다.사진=정태권 기자 mana@
종합가공식품존은 참여 업체들의 열딘 자사 상품 홍보로 열기가 뜨거웠다. 사진=정태권 기자 mana@
종합가공식품존은 참여 업체들의 열띤 자사 상품 홍보로 열기가 뜨거웠다. 사진=정태권 기자 mana@
참관객들로 붐비는 간편조리관. 요즘 트렌드에 맞춰진 메뉴로 구성된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이 전시됐다.  사진=정태권 기자 mana@
참관객들로 붐비는 간편조리관. 요즘 트렌드에 맞춰진 메뉴로 구성된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이 전시됐다. 사진=정태권 기자 mana@

부대행사로는 글로벌 푸드테크 및 프랜차이즈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와 비건·대체육을 활용한 베이킹 클래스가 열렸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푸드페스타는 비즈니스의 성장 기회를 찾고 있는 고객사에 삼성웰스토리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교류의 장”이라며 “푸드페스타에서 발견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F&B 비즈니스의 성공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 식품외식경제 정기구독 신청 02-443-4363
https://smartstore.naver.com/foodbank_4363/products/65211337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