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진 롯데리아 대표, 포브스 최고경영자 대상
조영진 롯데리아 대표, 포브스 최고경영자 대상
  • 신원철
  • 승인 2011.04.28 08: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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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롯데리아 조영진 대표는 지난 4월 26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진행된 ‘포브스 최고 경영자 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최 측은 조영진 대표가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T.G.I.프라이데이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4개 사업부문에서 고객중심경영을 바탕으로 한 고객만족 극대화와 국내 외식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점을 가장 높이 평가했다.

2008년 취임한 조영진 대표는 타 외식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과 경제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롯데리아의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며 업계 1위의 입지를 다진 주역이다.

롯데리아는 지난 2000년대 초부터 기존의 패스트푸드 이미지에서 벗어나 QSR브랜드를 지향하며 친환경적이고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원재료 사용, 신 메뉴개발 및 인테리어 변경(Renewal)을 통해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해 왔다.

대표 메뉴로는 지난 200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높은 인기를 받고 있는 ‘한우불고기버거’를 비롯해 여성을 위한 햄버거 ‘한우레이디버거’등이 있다. 이 제품들은 국내에서 생산된 한우라는 우수한 품질의 원재료를 바탕으로 까다로운 입맛의 여성과 중장년 층까지 소비층 확대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농축산물의 소비 촉진에도 기여했다.

또한 롯데리아는 고객만족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카페형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엔제리너스커피의 노하우를 접목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커피류와 와플, 치즈스틱 등과 같은 고급 디저트는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 확실히 차별화된 제품들로 많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베트남,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신 시장 개척을 통한 매출증진뿐만 아니라 국내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국내 제1의 종합외식브랜드로써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개발과 차별적인 서비스로 고객만족과 국내외 외식문화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날 롯데리아는 대표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와 피플인사이트에서 선정한 대표브랜드상 패스트푸드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되어 겹경사를 맞았다.

이로써 롯데리아는 2011년 4월말 기준, 퍼스트브랜드대상, 브랜드파워 1위, 대한민국브랜드스타, 2011국가브랜드대상, 포브스 최고경영자 대상, 대표브랜드상에 이르기까지 총 6개의 수상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기업으로써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고 있다.

장유진 기자yujin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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