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번 행사에는 발렌타인데이 선물용으로 고급스럽게 포장된 딸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우리나라 딸기는 태국의 시장점유율 22.5%로 미국에 이어 2위를 기록 중이다.
우리나라 딸기의 주요 수출국은 홍콩(1200만 달러), 싱가포르(1100만 달러), 말레이시아(4천만 달러), 태국(3천만 달러) 등이다. 앞서 지난 12일 김재수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센트럴 푸드 리테일의 센트럴월드점에서 국산 딸기로 만든 케이크 시식행사를 여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이인우 기자 liw@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