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발렌타인데이 선물은 한국 딸기로’
태국 ‘발렌타인데이 선물은 한국 딸기로’
  • 관리자
  • 승인 2015.02.16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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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국 센트럴 푸드 리테일 매장에서 진행 중인 한국 딸기 판촉행사가 현지인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태국 대형유통업체 센트럴 푸드 리테일의 80개 매장에서 오는 28일까지 한국 딸기 판촉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일부터 시작한 딸기 판촉행사는 태국 전역에 한국 딸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발렌타인데이 선물용으로 고급스럽게 포장된 딸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우리나라 딸기는 태국의 시장점유율 22.5%로 미국에 이어 2위를 기록 중이다.

우리나라 딸기의 주요 수출국은 홍콩(1200만 달러), 싱가포르(1100만 달러), 말레이시아(4천만 달러), 태국(3천만 달러) 등이다. 앞서 지난 12일 김재수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센트럴 푸드 리테일의 센트럴월드점에서 국산 딸기로 만든 케이크 시식행사를 여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이인우 기자 li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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