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매출액 350억 원 넘어
오리온 ‘꼬북칩’이 출시 1년 만에 누적판매량 3200만 봉을 돌파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1초에 1봉 이상 팔린 결과로 누적 매출액은 350억 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3월 출시된 꼬북칩은 국내 최초 4겹 스낵으로 제과업계에 ‘식감’ 트렌드를 불러일으키며 히트 제품으로 꼽혔다. 출시 초기부터 물량 부족 사태를 겪으며 생산 라인을 추가로 설치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올해 1월부터 생산량을 기존 대비 2배 늘렸다.
오리온은 꼬북칩의 인기가 자사 60년 R&D와 생산 인프라가 결집한 결과라 자평했다. 꼬북칩은 실제 8년 간의 R&D를 거친 끝에 4겹 스낵을 구현해냈다. 홑겹의 스낵 2~3개를 한꺼번에 먹는 것과 같은 풍부한 식감부터 겹겹마다 양념이 밴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오리온은 꼬북칩 개발 과정 노하우가 담긴 생산설비를 지난해 4월 특허 출원한 상태다.
꼬북칩은 SNS 상에서 ‘과자계의 혁명’, ‘인생 과자’, ‘혼술 과자’ 등 4만3천여 건의 인증 게시물이 올라오는 등 입소문이 나고 있다. 지난 1월 추가로 선보인 ‘새우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새우맛은 출시 한 달 만에 매출 16억 원을 돌파하며 기존 콘스프맛, 스윗시나몬맛과 함께 시장에 안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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