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장국 수요 높은 겨울 성수기 대비해 하반기부터 체계적 가맹확장
제주맥주(대표 문혁기)가 최근 외식 브랜드 ‘달래해장’ 인수를 결정했다.
제주맥주는 맥주 미식 문화를 통해 업계 잠재력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비전 아래 세대 구분 없이 누구나 술과 음식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가진 달래해장의 인수를 결정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술과 음식을 함께 즐기는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함으로써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프랜차이즈 업계 진출을 통해 국내 대표 수제 맥주 기업으로서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제주맥주는 프랜차이즈 전문 경영진을 영입하고 이달 초 주식매매계약(SPA) 체결 후 전문 경영진을 통한 체계적인 인수인계 절차를 진행 중이다. 오는 9월 초까지 모든 인수작업을 마친 뒤 본격 운영에 돌입할 계획이며 향후 제주맥주가 보유한 마케팅 역량을 접목해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브랜드 구축을 위한 마케팅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미 지난 4월 포천에 달래해장 자체 제조공장을 설립함으로써 공급가 안정화 및 맛과 품질을 위한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F&B 트렌드에 대비해 전문 셰프와의 협업을 통한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 구축, 메뉴 및 서비스 전반의 퀄리티 관리 등 달래해장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방침이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역전할머니맥주, BHC, 공차 등 인수 후 크게 성장한 기존 사례가 있는 만큼, 제주맥주도 F&B 업계에 좋은 선례를 남길 수 있도록 역량을 극대화할 것”이라며 “해장국 수요가 높은 겨울 성수기 대비 전략을 바탕으로 올 하반기부터 체계적 가맹확장에 나서 가맹점주들과 동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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