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소진공과 ‘지역 대표 맛집’ 만든다
배민, 소진공과 ‘지역 대표 맛집’ 만든다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3.07.18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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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일까지 ‘외식업 마스터 스쿨’ 참가자 모집… 서울·부산·광주 지역별 35명, 총 105명 선정
브랜딩 및 외식업 분야 교육 프로그램 진행, 지역별 대표 맛집 성장 스토리 등 전수
배달의민족이 오는 31일까지 서울, 부산, 광주 지역 외식업주를 대상으로 브랜딩 관련 온·오프라인 교육 및 집중 컨설팅을 제공하는 ‘외식업 마스터 스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이 오는 31일까지 서울, 부산, 광주 지역 외식업주를 대상으로 브랜딩 관련 온·오프라인 교육 및 집중 컨설팅을 제공하는 ‘외식업 마스터 스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이하 배민)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지역 외식업 브랜드 양성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서울, 부산, 광주 지역 외식업주를 대상으로 브랜딩 관련 온·오프라인 교육 및 집중 컨설팅을 제공하는 ‘외식업 마스터 스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31일까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서울, 부산, 광주 지역에서 창업한 지 3년 이상 된 외식업주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최종 모집 인원은 지역별 35명으로 총 105명이다.

외식업 마스터 스쿨은 지난 4월 배민과 소진공이 체결한 외식업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MOU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배민은 지난 2014년부터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장사교육을 제공해온 ‘배민아카데미’의 교육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 대표 맛집’을 꿈꾸는 사장님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오는 8월~11월까지 서울, 부산, 광주에서 순차적으로 브랜딩 및 외식업 분야 전문가와 함께 하는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역별로 주 1회, 5주간 진행하는 교육에서는 △브랜딩으로 내 브랜드 강화하기 △구매를 일으키는 브랜딩 글쓰기 △눈길을 끄는 스마트폰 사진 촬영 △외식업 성장 필수 내 가게 손익 관리법 등 배민아카데미에서 외식업주들에게 인만족도가 높았던 콘텐츠를 다룰 계획이다.

마지막 5주차 프로그램으로 예정된 △로컬 브랜드로 자리 잡은 외식업 식당의 비밀에서는 서울 ‘청기와타운’ 양지삼 대표, 광주 ‘깐깐한족발’ 정민환 대표, 부산 ‘수정궁’ 이승욱 대표 등 지역별 대표 맛집의 외식업주들이 직접 발표자로 나서 성장 스토리와 비법 등을 전수한다.

특히 교육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참여자 6명에게는 탄탄한 로컬 외식업 브랜드로의 성장을 위한 전문가 집중 컨설팅도 제공한다. 가게 메뉴 진단 및 레시피 업그레이드부터 로고 및 디자인 개선, 브랜드 진단 및 패키지 제작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컨설팅에는 배민아카데미에서 다양한 레시피 실습 교육을 진행한 분야별 전문 셰프, ‘디자인 B’ 이상용 대표 등이 멘토로 참여한다.

이와 함께 외식업 마스터 스쿨 참여 업주들에게는 가게 운영 및 홍보, 손익 관리, 메뉴 레시피 개발 등을 주제로 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는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및 소진공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지식배움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배민아카데미에서는 지역 외식업주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진행해왔다. 각 지역을 직접 찾아가 외식업 관련 교육과 전문가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5개 지역(제주, 안동, 부산, 원주, 김해) 83명의 외식업주에게 온라인 마케팅과 라이브 커머스 등을 주제로 교육을 제공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센터장은 “최근 외식업 트렌드로 꼽히는 지역 맛집, 로컬 브랜드에 대해 관심이 많은 지역 외식업주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배민은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와 외식업주들의 니즈를 반영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고민하고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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