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치킨 브랜드 ‘마마치킨’를 론칭하며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에 진출했다.
한국파파존스는 지난 21일 마포구 용강동에 마마치킨 마포점을 오픈했다. 마마치킨은 전 세계 입맛을 사로잡은 오리지널 미국 치킨을 구현하는데 주력해 K-치킨으로 대표되는 국내 치킨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셉트로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했다.
미국에서 탄생한 후라이드 치킨과 치킨윙을 메인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MZ세대 트렌드에 발맞춰 취향에 따라 다양한 베이스소스 와 디핑소스를 선택, 개인 기호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마마치킨의 케이준 스타일 치킨은 마일드와 스파이시 2종으로 선보인다. 여기에 다수의 테스트를 거쳐 구현한 오리지널 미국정통소스 10종 또는 매운양념과 마늘간장 등 한국식소스 3종 가운데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마마치킨은 건강한 치킨을 표방하며 모든 메뉴는 100% 국내산 계육을 사용한다.
매장 인테리어는 모던한 디자인의 이국적인 콘셉트로 미국식 치킨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어필하는 데 주력했다. 여기에 키오스크와 테이블용 아이패드 주문방식을 활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파파존스는 연내 직영 2호점 오픈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확대하며 오는 2035년까지 전국 1000여 개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마마치킨 본점은 홀 서비스와 테이크아웃이 모두 가능한 캐주얼 펍 레스토랑 콘셉트로 2호점은 배달과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다. 향후 출점하는 매장 역시 이 같은 2가지 콘셉트로 나뉘 운영한다.
전중구 한국파파존스 사장은 “국내 치킨시장은 K-치킨으로 불리는 한국식 치킨이 대세인 상황이지만 마마치킨은 치킨의 가장 기본이자 본질이라 할 수 있는 미국식 오리지널 스타일로 정면승부에 나섰다”며 “좋은 재료로 최고 품질의 피자를 선보여온 한국파파존스의 DNA를 마마치킨에 그대로 이식해 마마치킨 역시 고객분들께 오랜 시간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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