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K-푸드’로 베트남 시장 공략 박차
롯데웰푸드, ‘K-푸드’로 베트남 시장 공략 박차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3.11.28 14: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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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 참가… 지난달 22일부터 4일간 진행
제로(ZERO), 쉐푸드 등 선보이며 베트남 현지 전 연령층 ‘눈길’
롯데웰푸드는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지난달 22일부터 4일간 개최된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FEV, FoodExpo Vietnam 2023)’에 참가해 롯데 브랜드와 K-푸드의 우수성 알렸다.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는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지난달 22일부터 4일간 개최된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FEV, FoodExpo Vietnam 2023)’에 참가해 롯데 브랜드와 K-푸드의 우수성 알렸다.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는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개최된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FEV, FoodExpo Vietnam 2023)’에 참가해 롯데 브랜드와 K-푸드의 우수성 알렸다고 28일 밝혔다.

베트남 푸드엑스포는 베트남 정부 인증 최대 규모의 국제 식품 박람회다. 베트남 산업무역부 산하 무역진흥청(VIETRADE) 주관하에 2015년 최초로 개최돼 단기간에 국제적 입지를 확보했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진행된 작년 행사에는 전 세계 18개국 400여개의 전시 업체와 2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서 과자, 아이스크림, 가정간편식(HMR), 영유아식 포함 다양한 브랜드로 운영 부스를 구성해 유아층부터 중장년층에 이르는 전 연령대 고객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롯데웰푸드 운영 부스에서 선보인 브랜드와 제품은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 △K-푸드로 대표되는 떡볶이, 만두 등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쉐푸드(Chefood)’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바 3종인 ‘죠크박(죠스바·스크류바·수박바)’ △동남아, 미국 등 50여 개국에 판매되며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빼빼로’ △영아용 조제식, 키즈주스 등 건강한 아이 먹거리를 책임지는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파스퇴르’ 등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박람회에서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룰렛 및 뽑기를 통한 과자, 아이스크림 제품 시식 △빼빼로 토퍼(글자가 새겨진 장식품)를 활용한 SNS 인증샷 남기기 △쉐푸드 쉐프와 함께하는 현장 쿠킹쇼 등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베트남 식품 및 음료 시장은 두터운 젊은 인구층, 경제 성장 및 소득 증가 등으로 높은 성장률로 지속 성장 중이다. 향후에도 롯데웰푸드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베트남 시장에서 롯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매출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내년에는 미국, 프랑스, 태국 등지에 해외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해외 매출 비중을 높이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한류 열풍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 성장 잠재력이 큰 베트남 현지에서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반응을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현지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수출 전략을 추진해 베트남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브랜드가 K-푸드 열풍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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