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 2023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엑설런스’ 부문 수상
한솥, 2023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엑설런스’ 부문 수상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3.11.2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코틀러 철학 실천… ESG 경영 모범사례 선정
사진=한솥 제공
사진=한솥 제공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대표 이영덕)이 지난 16일 ‘2023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엑설런스’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틀러 어워드는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어워드로 미국과 일본, 인도, 러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고 있다. 필립 코틀러 박사의 ‘마케팅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철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기 위해 제정됐다. 심사에는 필립 코틀러 박사가 직접 참여, 뛰어난 마케팅 성과를 낸 기업에게 상을 수여한다.

한솥은 이번 어워드에서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경영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솥은 지난 1993년 창업 이래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의 맛있는 도시락을 제공해 오고 있다.

또한 창업 초기부터 환경보호와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을 토대로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제시하며 국내 식품업계 ESG 경영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와 같은 한솥의 활동은 ‘마케팅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코틀러 어워드 시상의 취지에 부합된다.

한솥 관계자는 “한솥은 매월 새로운 맛과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신메뉴 개발에 앞장서며 고물가 시대에도 소비자들이 맛있는 도시락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ESG 경영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임해 프랜차이즈 업계의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