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붕어빵, 11~12월 매출 10억 원 돌파
비비고 붕어빵, 11~12월 매출 10억 원 돌파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4.01.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국내 매출 350억 원 돌파 목표… 붕어빵 등 해외 수출 계획
지난해 8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비비고 붕어빵’ 3종(사진 위)과 K-스트리트푸드 제품들.사진=CJ제일제당 제공
지난해 8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비비고 붕어빵’ 3종(사진 위)과 K-스트리트푸드 제품들.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회장 최은석)의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는 CJ제일제당이 차세대 K-푸드를 육성하고 ‘글로벌 영토 확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선정한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 등 6대 전략 품목이다

지난해 8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비비고 붕어빵’ 3종(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은 겨울로 접어든 지난해 11~12월 매달 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뒤이어 출시된 비비고 쌀떡볶이와 김말이·오징어튀김도 3개월 만에 매출 10억 원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의 ‘K-스트리트 푸드는 해외에서도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비비고 상온 떡볶이는 지난해 6월부터 미국,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등 27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현지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몰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지난해 11월에는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인 이지마트에 입점하는 등 판로를 넓히고 있다. 

앞서 지난해 3월 일본에서 출시한 비비고 냉동김밥 3종(햄야채·불고기·김치치즈)은 출시 한 달 만에 20만 개 이상 판매됐으며 일본 대형마트 1위 업체 이온(AEON) 등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 약 2000개 점포에 입점해 있다. 또한 신제품 ‘비비고 참치마요김밥’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코스트코 9월 아시안 페어에서는 2만5000세트가 완판되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K-스트리트 푸드 육성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만 연 매출 약 350억 원을 올리고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떡볶이, 붕어빵, 냉동 김밥을 중심으로 K-스트리트 푸드의 세계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 식품외식경제 정기구독 신청 02-443-4363
https://smartstore.naver.com/foodbank_4363/products/65211337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