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고객 니즈 반영한 ‘골든빵’ 선보여… 첫 번째 상품 ‘단팥빵’
GS25, 고객 니즈 반영한 ‘골든빵’ 선보여… 첫 번째 상품 ‘단팥빵’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4.03.11 16: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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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GS25 모델이 프리미엄 빵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단팥빵'과 '슈크림빵'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편의점 GS25 모델이 프리미엄 빵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신제품 '단팥빵'과 '슈크림빵'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프리미엄 빵 ‘브레디크(BREADIQUE)’의 누적 판매 5000만 개 돌파를 기념하여 가장 대중적인 빵을 한층 더 맛있고 고급스럽게 만나볼 수 있도록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브레디크 골든 단팥빵은 탕종을 이용한 빵 피의 쫄깃함과 팥 알갱이가 씹히는 통단팥의 식감을 극대화한 상품이다. 앙금 구성비가 전체 중량 중 약 60%를 차지하며, 알펜잘츠암염과 천연발효버터 등 프리미엄 원재료를 반죽에 넣어 풍미를 더욱 높였다.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도를 낮춘 것도 특징이다. 

이번 브레디크 골든 단팥빵은 소비자 의견이 적극 반영된 상품이다. GS25가 지난 1월 소비자 2,28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단팥빵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앙금의 양 27% △전반적인 식감 19% △단맛의 정도 14% △고소함 10% △칼로리 8% 등을 우선으로 꼽았다. 소비자들은 단팥빵의 모습으로 진한 갈색의 빵 피와 검정깨 토핑을 가장 좋아하고, 팥 알갱이가 통째로 씹히는 앙금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용성 GS리테일 카운터FF팀 MD는 “지속 증가하는 빵에 대한 선호와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에 응답하기 위해 모든 고객이 알고 있는 상품의 원재료를 업그레이드한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를 준비하게 됐다”라며 “접근이 용이한 편의점에서 고품질의 빵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품질 향상 및 차별화된 상품 출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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