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어린이 국물 라면인 ‘푸디버디 라면’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 700만 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회장 김홍국)은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 어린이 라면 4종(빨강라면, 하양라면 봉지/컵)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는 대한민국의 4~8세 어린이 613만4846명(2023년 6월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현황 기준) 전체가 푸디버디 라면을 한 번 이상 먹은 셈으로 1.48초당 1개씩 판매된 꼴이다.
하림은 이 같은 성과를 아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이고 싶은 부모들의 니즈와 어린이들의 입맛을 만족시켰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푸디버디 라면은 신선한 자연 재료로 성인 입맛에도 손색없을 정도로 맛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한편, 영양 전문가를 통해 어린이 성장 발육에 맞춘 영양학적 제품 설계까지 강화한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푸디버디 어린이 라면은 어린이들의 입맛과 권장 영양 섭취량에 맞춰 ‘빨강라면’과 ‘하양라면’ 각 봉지와 컵 제품 4종으로 출시됐다. 앞서 푸디버디 라면은 출시 후 일주일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쿠팡에서 여러 차례 일시 품절 사태를 빚은 바 있으며 현재까지도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하림 관계자는 “국내 첫 어린이 국물 라면 시장 개척과 동시에 완성도 높은 맛과 퀄리티로 어린이들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하며 뜻깊은 성과를 냈다”며 “소비자들로부터 받은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맛과 영양에 대한 진심을 담은 어린이식을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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