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정성필)가 올해부터 ESG 활동 일환으로 ‘그린 저니(Green Journey)’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린 저니 캠페인은 단체급식과 카페 점포의 탄소배출 및 폐기물을저감하는 환경보호 활동으로△식자재 배송 효율화 △저탄소및 비건 메뉴 운영 △일회용품 사용 절감 △잔반량 감축 등이 주요 내용이다.
캠페인의 첫걸음은 탄소발자국 줄이기를 위한 식자재 배송 효율화다. 단체급식점포의식자재 배송 횟수를 최적화해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방식이다.
운영 규모 및 식자재 저장 공간 등 조건을 충족한 점포가 참여 대상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6월 한 달간 단체급식 점포 38곳의 식자재 배송 횟수 최적화를 통해 배송 거리를 이전 보다 1553km를 줄이며 540kg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축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는 30년산 소나무 약 82그루가 1년 동안 흡수하는 탄소량과 맞먹는다. 또한 CJ프레시웨이는 육류,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저탄소 및 비건 메뉴를 개발해 단체급식과 카페점포에서 판매를 확대하는 한편 일회용품 사용과 잔반량을 줄이는폐기물 저감 활동에도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그린 저니 캠페인을 계기로 식자재 유통부터 단체급식 등 푸드서비스 사업 전반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탄소배출 및 폐기물저감 활동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건강 한식 문화를 만드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사업과 연계된 환경보호 활동을 적극 실천하며 ESG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