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 이하 BBQ )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ESG경영 활동을 기록한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2022’를 발간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2022는 지난 2022년의 사회공헌 활동과 2000년 치킨대학 개관 이래부터 23년 동안 진행해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ESG 경영 성과를 총 정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통틀어 ESG 백서를 발간한 것은 이번이 최초로 활동 사진과 이미지 중심의 잡지형태로 구성해 치킨의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타깃으로 가독성을 높였다.
윤홍근 회장은 인사말에서 “가맹점주와 상생과 동반성장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세계곳곳의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제너시스BBQ 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선한 영향력을 전세계에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백서는 ESG 경영 선언문을 통해 더 나은 환경을 만들고 상생과 동반성장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며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투명경영을 통한 건강한 지배구조를 만들겠다고 선포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백서는 그동안 BBQ의 가맹점주와 임직원 및 고객이 함께 이뤄온 성과를 모아 엮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백서를 발간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이번 백서 발간을 통해 지난 사회공헌활동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ESG경영 방향을 설정하는 동시에 매년 ESG백서를 발간해 BBQ의 영향력을 기록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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