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캐나다 최대 한국문화 축제인 ‘토론토 코리안 페스티벌’에 참가해 6만5000여 명의 방문객들에게 한국 음료를 홍보했다.
올해 한국과 캐나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대규모로 개최된 ‘토론토 코리안 페스티벌’은 K-푸드를 비롯해 한국 전통 놀이 체험부터 K-POP 공연까지 다채로운 한국문화 체험형 홍보 행사로 꾸려져 현지인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농식품부와 aT는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캐나다에 파견한 농식품청년해외개척단 아프로(AFLO) 단원들과 함께 유자차를 활용한 유자에이드 제조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등 한국 전통 음료 알리기에 나섰다. 또한 건강과 미용에 좋은 홍초로 만든 홍초에이드도 선보이며 가정에서도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정보와 음료 제조법이 담긴 홍보물을 제공해 시민들에게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캐나다에서 인기가 높은 알로에 음료와 배 음료, 차 음료 등 다양한 시음 행사를 진행해 인기를 끌었다.
행사에 참가한 캐나다 대학생 칼(Carl) 씨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유자에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한국 음료를 맛보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한국의 유자청을 처음 맛봤는데 새콤달콤한 매력이 있어 캐나다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다”고 호평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모자이크 문화라고 표현되는 캐나다는 다문화에 대한 이해도와 타문화에 대한 수용도가 높다”며 “K-드라마 등 한국 콘텐츠에 관심도가 높아지는 지금을 기회로 삼아 K-푸드 수출 확대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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