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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김가네’ 부산창업박람회 예비 창업자 열띤 문의
분식 프랜차이즈 ㈜김가네(회장 김용만)가 부산·울산·경남 예비 창업주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김가네는 지난달 27~2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창업박람회에 참가해 브랜드 소개 및 창업상담을 진행했다.운영 결과 박람회를 찾은 부산·울산·경남 예비창업...
이원배 기자  2017-04-28
[외식] 이문기 대표 “바른치킨, 환경까지 생각한다”
㈜이루에프씨(대표 이문기)는 지난달 24일 서울 삼성동 도심공항터미널 소노펠리체컨벤션에서 ‘바른치킨’ 100호점 가맹 돌파 기념 및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 의식 향상을 위한 ‘식구(食口)’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문기 대표를 비롯, 본사 임직...
이원배 기자  2017-04-28
[외식] 너무 커버린 bhc… 되팔기엔 ‘비싸’
bhc(대표이사 박현종)가 최근 급격히 몸집을 키웠으나 오히려 회사 재매각에 역효과를 내고 있다. 사업 규모를 키워 더 높은 가격에 매각한다는 구상이었지만 인수자를 찾기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장기적인 외식업 경기 침체도 발목을 잡고 있다.금융감...
이원배 기자  2017-04-28
[외식] 멕시카나 치킨, 핸드폰 번호만으로 쉽게 주문한다
멕시카나가 치킨 업계 최초로 LG U+ 소액결제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지난달 26일 밝혔다. 소액결제 서비스는 상품 구매 시 휴대폰 본인 인증으로 간편히 결제하고 다음달 통신요금과 함께 납부하는 결제 방식이다.U+소액결제서비스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이원배 기자  2017-04-28
[외식] 제일제면소 수원 영통에 신규 매장 오픈… ‘가족 세트메뉴’ 선보여
CJ푸드빌 면 전문점 브랜드 제일제면소가 대규모 주거단지인 수원 영통 지역에 신규매장을 오픈했다고 지난달 27일 밝혔다.제일제면소 영통 홈플러스점은 총 86석 규모로 1층에 문을 열었다. 홈플러스 영통점은 쇼핑객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의 고객층이 문화...
이원배 기자  2017-04-28
[외식] [우수매장]가마로강정 수내점
모든 프랜차이즈의 공통된 소망은 동반 성장이다. 가맹점은 꾸준한 매출 증대를 이뤄내고 본사는 가맹점의 성장 속에 브랜드 기반을 든든히 다지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는다. 그러나 이러한 그림은 저절로 그려지지 않는 법. 본사와 가맹점의 돈독한 신뢰 관계...
김상우 기자  2017-04-28
[외식] 이랜드파크, 매각 1조 원대 가치 있나?
이랜드파크의 외식사업부문 매각이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매각 대금으로 알려진 1조 원이 합리적 금액이냐는 업계 일각의 시선이 짙어지고 있다. 이랜드파크는 현재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MBK파트너스와 외식사업부문 18개 브랜드 매각 협상을 벌이는...
김상우 기자  2017-04-28
[외식] 군산오징어 당산역점
군산오징어 당산역점은 적극적이고 과감한 재투자가 높은 매출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잘 보여주는 매장이다. 비용과 시간이 좀 더 들더라도 멀리 보는 안목과 결단력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당산역점 매출은 전국 40여 개 군산오징어 매장 가운데...
이원배 기자  2017-04-21
[외식] 원앤원 ‘가족점’과 동반성장 앞장… 자녀 입학 축하금 전달
프랜차이즈 업계에 본사-가맹점 동반 상생이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글로벌 외식문화기업 원앤원㈜(대표이사 박천희)이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해 업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원앤원의 원할머니보쌈·족발과 박가부대는 최근 본사와 가맹점 간의 화합과 상생관계 구축 및 ...
이원배 기자  2017-04-21
[외식] 김가네 옛날도시락 인기 ‘만발’
나들이가 늘어나는 봄철을 맞아 고객 니즈에 맞춘 김가네의 도시락 메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김가네에 따르면 옛날도시락 메뉴가 전국 470여 매장에서 하루 평균 4천여 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옛날도시락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봄나들이 고객...
이원배 기자  2017-04-21
[외식] 센트럴키친, 광화문 외식 명소로 급부상
서울 용산에서 드래곤힐 스파를 운영하고 있는 양지진흥개발㈜(대표 유승빈)은 지난 2월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뒤편에 지하 1층 지상 10층 규모의 ‘센트럴키친’을 오픈했다.센트럴키친은 ‘전 세계 음식을 한 곳에서 즐긴다’는 글로벌 키친 콘셉트로 지하부터 ...
이원배 기자  2017-04-21
[외식] 달릴 때 달려줘야 … 해마로푸드서비스 곁눈질 행보
지난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하면서 외식프랜차이즈 업체 중 미스터피자에 이은 두 번째 상장사 타이틀을 단 해마로푸드서비스가 본업과 전혀 관계 없는 사업에 손을 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난 14일 업계에 따르면 햄버거프랜차이즈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
김상우 기자  2017-04-21
[외식] 이제는 핫도그 열풍, ‘가성비’ 전면 배치
핫도그 열풍이 뜨겁다. 지난해 생과일주스에 이어 올 초 대왕카스텔라 열풍이 불어오는가 싶더니 이제는 핫도그가 외식 시장의 ‘핫 아이템’으로 등극하는 모양새다.핫도그 열풍은 신생 브랜드들이 주도하고 있다. 현재 가장 인기가 높은 브랜드는 ‘명랑시대쌀핫도...
김상우 기자  2017-04-21
[외식] 식품 2조 클럽 ‘쑥쑥’, 외식 1조 클럽 ‘턱걸이’
지난해 매출 2조 원을 돌파한 식품업체들이 대거 배출된 가운데 외식업체들은 2조 원 문턱이 여전히 높았다. 더욱이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외식업체들도 소수에 불과한데다 지난해 스타벅스커피코리아만이 유일하게 1조 클럽에 가입했다. 식품업계 : 10위까지...
김상우 기자  2017-04-21
[외식] BBQ 신메뉴, '꼬꼬넛 치킨' 인기 급상승
BBQ는 지난 3월 출시한 신메뉴 ‘꼬꼬넛 치킨’이 여성소비자와 10대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봄을 맞아 나들이객들 사이에서 간편한 피크닉 메뉴로 선호한다.꼬꼬넛 치킨은 순살 치킨에 코코넛 플레이크와 함께 튀긴 바삭하고 달콤한 맛...
이원배 기자  2017-04-21
[외식] 씨푸드 뷔페 드마리스 대대적 개편
씨푸드 뷔페 드마리스(대표 조세현)가 론칭 10주년을 맞이해 대대적인 브랜드 재정비에 나선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BI, 홈페이지뿐 아니라 직영매장들을 리뉴얼 오픈했다.이번 리뉴얼 한 드마리스의 BI는 기존 해와 물결은 그대로 유지하며 ‘맛있는 바닷...
식품외식경제  2017-04-17
[외식] BBQ, 점주 휴가 위한 ‘서포터즈’ 호평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가맹점의 매장 운영 애로사항을 반영하고 복지 확대를 위해 여행, 경조사, 휴식 등 매장 영업을 쉬고자 하는 가맹점의 매장 운영을 지원해 주는 ‘BBQ 서포터즈’ 제도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BBQ...
이원배 기자  2017-04-17
[외식] 이랜드파크, 알바비 이어 협력사 결제도 뒷전
이랜드그룹 계열사인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가 협력업체 납품 대금을 수개월째 지급하지 않아 지탄을 받고 있다. 이랜드파크와 업계 등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5개월 누적된 협력사 미지급 금액은 약 700억 원, 피해 업체는 15곳에 달한다.피해 규모가 ...
이원배 기자  2017-04-17
[외식] 원할머니족발·보쌈 배달의민족 5천 원 할인
글로벌 외식문화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42년 전통의 ‘원할머니보쌈·족발’이 배달의민족을 통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원할머니보쌈·족발은 이달 한 달 동안 각 요일별로 외식 브랜드를 할인해주는 ‘배민할인한데이’ 프로모션에 참가...
우세영 기자  2017-04-11
[외식] 김가네, ‘모디슈머’ 자극하는 스페셜 메뉴 화제
김밥분식 전문브랜드 ‘김가네’(회장 김용만)가 최근 열풍인 ‘모디슈머’를 자극하는 다양한 스페셜 메뉴를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모디슈머는 ‘바꾸다’라는 뜻의 모디파이(mo-dify)와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modisu...
이원배 기자  2017-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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