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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외식업소 70% ‘상호에 메뉴 포함’
배달음식 주문 어플리케이션 업체 요기요(대표 나제원)가 우수음식점 프로그램 진행 6개월을 맞아 우수음식점들의 상호를 분석한 결과를 지난 19일 발표했다.이번 분석에 따르면 치킨과 족발, 피자 등 대표메뉴의 이름이 포함된 경우가 75%로 가장 많았다. ...
이원배 기자  2017-01-23
[외식] 한식뷔페 인기 시들… 돌파구 마련 분주
품질 높고 다양한 메뉴로 큰 인기를 끌었던 한식뷔페의 인기가 예전만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와 함께 규제도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다. 업체들은 다양한 마케팅과 해외 진출 등으로 돌파구 마련에 나섰다.시장조사 업체 엠브레인 트렌드...
이원배 기자  2017-01-23
[외식] 20살 맘스터치, 국내 넘어 미국 시장 진출
맘스터치가 미국진출을 통해 대한민국 버거의 우수한 맛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3년 내 국내 버거시장 1위업체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해마로푸드서비스(대표 정현식, 이하 해마로)는 지난 17일 ‘맘스터치’ 론칭 20주년을 맞아 ...
신지훈 기자  2017-01-23
[외식] 황규연 셀렉토커피 대표 “브랜드 시그니처 강화”
황규연 셀렉토커피 대표가 올해 전략으로 브랜드 시그니처 강화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하겠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황 대표는 이와 관련한 2017년도 마케팅 전략을 공개했다.우선 브랜드 시그니처인 5가지 아메리카노와 지난해 출시돼 시그니처 메뉴로 인기를 ...
신지훈 기자  2017-01-23
[외식] 아웃백 20주년, ‘시티다이닝’ 콘셉트 목동점 오픈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난 18일 ‘시티다이닝(City Dining)’ 콘셉트의 시그니처 매장인 아웃백 목동점을 새롭게 열었다.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이한 아웃백은 브랜드의 모티브가 되는 호주 대자연의 편안함과 특별함을 담아 목동점을 ...
이정희 기자  2017-01-23
[외식] 맥도날드, 망원점 직원 체불임금 해결방안 마련
맥도날드가 고용노동부와 협력해 망원점 직원들의 체불 임금에 대한 해결방안을 마련했다. 근로직원의 임금과 본사 측의 서비스료를 체불하고 자취를 감춘 망원점 점주는 2011년 10월부터 가맹점 오픈 이후 2012년 9월 인근에 직영점인 합정 메세나폴리스점...
이정희 기자  2017-01-23
[외식] 미미미, 용산 아이파크몰 단독 매장 오픈
미미미(대표 양지해)가 용산 아이파크몰 패션관 4층에 단독 매장을 오는 25일 오픈한다. 미미미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시작된 글로벌 콜렉티드 카페로, 그동안 메트로시티 라운지(롯데월드몰점,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하남점)에 숍인숍으로 선보였다.1919년...
이정희 기자  2017-01-23
[외식] 죠스푸드 바른창업연구소, 새해 첫 강의 진행
죠스푸드(대표 나상균)의 ‘바른창업연구소’가 지난 20일 죠스푸드 본사 2층 강의장에서 새해 첫 무료 창업 강의를 진행했다.죠스푸드의 바른창업연구소는 지난해 4월 창업 희망자들에게 올바른 창업 정보를 제공해 안정적인 창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
이정희 기자  2017-01-23
[외식] 배달의민족 월 주문수 1천만 건 돌파
배달의민족의 월간 주문수가 지난 달 1천만 건을 넘어섰다.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이 지난달 ‘월 주문수 역대 최고’인 1천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 연말 외부 조사기관의 주요 배달앱 대상 순방문자수 조사 결과 ‘50개월 연속 1위...
이원배 기자  2017-01-16
[외식] 비비큐, 패밀리 멘토링 결연식 진행
비비큐가 ‘패밀리(가맹점주) 멘토링 결연식’을 개최했다. 이번 멘토-멘티 결연식은 매출 상위 패밀리가 매출이 부진한 패밀리의 멘토가 돼 경영자 마인드 및 운영/마케팅 전략, 성공노하우 등을 지도하는 시스템으로 지역별 200개점의 멘토 패밀리가 200개...
이원배 기자  2017-01-16
[외식] 풀잎채, 전국 27곳 매장서 ‘네이버 예약 서비스’ 시작
풀잎채(대표 정인기)가 매장 예약 편의성 강화를 위해 전국 27곳 매장을 대상으로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시작했다.네이버 예약은 모바일, PC를 통해 매장 검색부터 예약, 변경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로 기존 전화 예약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
신지훈 기자  2017-01-16
[외식] 내수 부진·경쟁 심화 투자 매력 잃은 외식업계
외식업계가 M&A시장에서 외면 받고 있다. 불과 3~4년 전 국내외 사모펀드기업들의 잇따른 투자로 시장을 달궜던 것과 달리 최근 굵직한 매각이 무산되거나 유보되는 등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내수 부진과 경쟁 심화 등의 원인으로 일부 외식기업들이 실...
신지훈 기자  2017-01-16
[외식] 스타벅스 ‘로고 코인 파우치’ 올해 첫 매진 기록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의 올해 첫 매진 제품은 ‘스타벅스 로고 코인 파우치’가 차지했다.스타벅스는 지난 1일 전국 1천여 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신년 상품들을 일제히 출시했는데 그 중 하나인 로고 코인 파우치가 출시 5일만에 완판되는 성과를...
신지훈 기자  2017-01-16
[외식] 스타벅스 ‘로고 코인 파우치’ 올해 첫 매진 기록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의 올해 첫 매진 제품은 ‘스타벅스 로고 코인 파우치’가 차지했다.스타벅스는 지난 1일 전국 1천여 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신년 상품들을 일제히 출시했는데 그 중 하나인 로고 코인 파우치가 출시 5일만에 완판되는 성과를...
신지훈 기자  2017-01-16
[외식] 피자에땅, 신메뉴 ‘퐁듀불금피자’ 5만 판 판매 돌파
피자에땅의 신메뉴 ‘퐁듀불금피자’가 출시 20일 만에 5만 판 판매를 돌파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퐁듀불금피자는 기존의 퐁듀 시리즈에서 제공되는 블루치즈퐁듀에 불고기와 김치, 핫치즈퐁듀가 함께 어우러진 맛으로 시리즈는 ‘불금피자’와 ‘빠질 빠에야’,...
이정희 기자  2017-01-16
[외식] 디딤, 맛있는 한 끼 ‘고래식당’ 광교점 오픈
디딤(대표 이범택)의 새로운 외식 브랜드 ‘고래식당’이 론칭 한 달 만에 송도에 이어 수원 광교신도시에 두 번째 매장을 오픈 했다.고래식당은 ‘맛있는 한 끼’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내세워 매콤달콤한 양념의 생선조림과 갓 지은 가마솥 밥, 정갈한 밑반찬 ...
이정희 기자  2017-01-16
[외식] 맥도날드 망원점주 임금체불 잠적… 본사 “피해자 구제 최선”
근로직원의 임금과 본사 측의 서비스료를 체불하고 자취를 감춘 맥도날드 망원점 점주에 대해 한국맥도날드 본사 측이 강력한 대응을 하고 나섰다.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12월 망원점에 대해 가맹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연체된 서비스료에 대한 지급청구소송과 명예훼...
이정희 기자  2017-01-16
[외식] 국내 치킨 업체 홍콩에서 ‘치맥’ 격돌
국내 치킨 업체가 미식의 고장 홍콩에서 제2의 치킨 한류 경쟁에 돌입했다. 중국과 동남아시아 등지 진출에 주력했던 업체들이 최근 홍콩에 잇따라 매장을 열고 있다. 홍콩은 중국 본토와 다르게 규제가 약하고 치킨을 선호해 앞으로 성장 전망도 밝다는 예상이...
이원배 기자  2017-01-09
[외식] 뚜레쥬르, 中충칭에 법인…1ㆍ2호점 개점
CJ푸드빌(대표 정문목)의 뚜레쥬르가 중국 충칭에 법인을 세우고 1호점과 2호점을 연속 개점하며 중국 서부 내륙 확장에 집중한다.CJ푸드빌은 중국, 미국, 동남아를 중심으로 글로벌사업을 진행 중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시장인 중국 핵심지역에...
신지훈 기자  2017-01-09
[외식] 신세계푸드,외식브랜드 가맹사업 본격화
신세계푸드가 운영 중인 외식 브랜드들의 가맹사업을 본격화한다. 그동안 직영점으로 운영해오던 수제버거 ‘자니로켓’과 소프트 아이스크림 ‘오슬로’를 가맹점 형태로 변경하고 프랜차이즈 사업의 비중을 차츰 늘려가겠다는 계획이다.신세계푸드는 직영점 운영 결과 ...
신지훈 기자  2017-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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