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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에쓰푸드, 창립 30주년 맞아 고객 소통 행사 마련
프리미엄 육가공품 업체 에쓰푸드(대표 조성수)가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객과 더 가깝게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참가자들이 공장을 방문해 프레시 소시지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팩토리 오픈 데이’와 에쓰푸드의 ...
이원배 기자  2017-02-17
[식품] 동원F&B, ‘개성 왕새우만두’로 올해 400억 매출 목표
동원F&B의 ‘개성 왕새우만두’가 지난해 12월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넘어서면서 새우만두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지난해 9월 업계 최초로 통새우를 담은 개성 왕새우만두는 새우 통살을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썰어 넣어 새우 본연의 맛과 식감을 느...
신지훈 기자  2017-02-17
[식품] 오비맥주 독주(獨走)에 롯데·하이트 실적 하락세
롯데주류와 하이트진로가 오비맥주의 독주 속에 맥주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들 회사는 생산량 증대, 제2브랜드 론칭과 사업 다각화 등으로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롯데주류는 최근 실적이 하락세에 접어들었다. 롯데주류 매출액은 ‘클라우...
이원배 기자  2017-02-17
[식품] SIAL CHINA, “식품 혁신의 중요성 알릴 것”
‘SIAL CHINA 2017 프레스 컨퍼런스’가 지난 14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됐다.오는 5월 17일부터 5월 19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식품 음료 전시회 SIAL CHINA는 와인, 육류, 유제품, 음료 분...
신지훈 기자  2017-02-17
[식품] 롯데칠성음료, “美 음료시장 한류 이끌 것”
핫식스, 칠성사이다, 밀키스로 美 시장 공략중대형 슈퍼마켓 체인 크로거 입점해 판매 채널 확대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가 미국 음료시장 공략에 나선다. 핫식스, 칠성사이다, 밀키스 등 국내에서 이미 검증받은 대표제품들을 전면에 내세웠다. 롯데칠성은...
신지훈 기자  2017-02-17
[식품] 풀무원, ‘뽀로로 키즈 연두부’로 어린이 고객 공략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이 지난 16일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뽀로로 모양의 연두부 ‘뽀로로 키즈 연두부’를 선보이며 어린이 고객 확보에 나섰다. 뽀로로는 TV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주인공으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뽀로로 키즈 연두부는 깜...
신지훈 기자  2017-02-17
[식품] 오비맥주 카스 ‘청춘 응원’ 새 CF 론칭
오비맥주(대표 김도훈)의 맥주 브랜드 ‘카스 후레쉬’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아가는 청춘들의 모습을 담은 신규 TV광고를 지난 6일 공개했다.이번 광고는 학업과 취업 준비를 병행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젊은이들에게 ‘어떤 내가 될지는 내...
이원배 기자  2017-02-13
[식품] 보해양조, 젊은층 입맛 못잡아… 입지 흔들
광주·전남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보해양조가 텃밭에서 위기를 맞고 있다. 기존 애향심 마케팅의 한계와 하이트진로 등 대기업의 공략에 점유율이 흔들리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보해양조의 주력 제품 ‘잎새주’의 광주·전남지역 점유율은 절반을 넘는 수준으로 알...
이원배 기자  2017-02-13
[식품] 축산기업 선진 3년 연속 매출 1조 달성
축산식품 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해외 사업의 매출 신장에 힘입어 3년 연속 매출 1조 원을 넘어섰다고 지난 7일 밝혔다.선진의 지난해 통합 매출액은 1조1680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7% 증가했다. 선진은 2010년대 들어 매년 평균 약 10...
이원배 기자  2017-02-13
[식품] 풀무원 ‘대사증후군 잡는 2·1·1 식단’ 베스트셀러 올라
풀무원이 출간한 서적 ‘대사증후군 잡는 2·1·1 식단(남기선 더라이트 지음/레시피팩토리)이 온라인서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이 책은 풀무원 연구개발(R&D) 기관인 풀무원기술원(원장 여익현) 식생활연구실과 건강 식생활 잡지 더 라이트(발행인 박성주)가...
신지훈 기자  2017-02-10
[식품] 롯데제과, 허쉬와 아이스크림 생산 계약 연장
롯데제과가 미국 허쉬(HERSHEY)사와의 아이스크림 생산 및 기술 계약을 연장한다.지난 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지난해 말 만료된 허쉬와의 초콜릿 아이스크림 생산기술 계약에 대해 연장키로 합의하고 현재 계약기간, 공급량, 수수료 등의 구체적인 ...
신지훈 기자  2017-02-10
[식품] 오리온, 2017년 동반성장 협약식
오리온이 지난 8일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식을 마켓오 도곡점에서 진행했다.53개 중소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는 동반성장의 기본인 ‘하도급 법규준수 4대 실천사항’ 준수를 바탕으로 대상 업체를 기존 원부재료 업체에서 ...
신지훈 기자  2017-02-10
[식품] 韓 소비자, 세계에서 온라인 식품생활용품 구매 가장 활발
국내 소비자의 온라인 내 식품 및 생활용품 구매가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분석기업 닐슨이 최근 발간한 ‘글로벌 커넥티드 커머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는 포장식품, 신선식품 부문 온라인 구매 경험이 조사에 참여한 주요 63개국 중 2위, 가...
신지훈 기자  2017-02-10
[식품] 하림그룹, 신성장동력 ‘외식' '펫푸드’ 본격 시동
하림그룹(이하 하림)이 외식과 펫푸드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며 신성장동력 발굴에 나섰다. 하림은 올품, 선진포크, 팜스코 등 축산가공사업과 NS홈쇼핑, 팬오션 등 유통, 물류사업에 이어 외식, 반려동물 사료 시장 진출을 통해 종합식품기업으로의 입지...
신지훈 기자  2017-02-10
[식품] 오리온, 글로벌 기업 제2의 도약위해 부서 조직 개편
오리온이 글로벌 통합관리를 위해 지난 1일 한국 법인 내 연구소와 품질?안전센터, AGRO부문, ENG 부문 등 관련 부서 조직개편을 단행했. 또한 중국과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법인에 대한 총괄 관리 기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오리온은 지난 1월 R...
신지훈 기자  2017-02-06
[식품]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비유탕 라면 시장점유율 1위
풀무원 ‘자연은맛있다’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면발로 비유탕 라면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다.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지난 1일 자연은맛있다가 지난해 비유탕 봉지라면 부문 52.5%의 시장점유율(닐슨코리아, 2017)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
신지훈 기자  2017-02-06
[식품] 라면 수출 10년새 3배… 3억 달러 돌파 전망
한국 라면 수출이 10년 만에 3배 가량 증가하며 수출액 3억 달러를 눈앞에 두게 됐다. 라면 주요 수출국인 중국, 미국, 일본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중동 등에서의 수요가 늘면서 지난해 라면 수출액은 22년 만에 가장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업계...
신지훈 기자  2017-02-06
[식품] ‘USDA 유기농 인증 마크’를 확인하세요
유기농 식재 및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올바른 유기농 제품 선택 방법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농무부는 자체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유기농 인증 마크인 ‘USDA ORGANIC’를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유기농 제품을 구입할 수 ...
신지훈 기자  2017-02-06
[식품]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 출시 한 달 만에 매출 10억 원 넘겨
프링글스의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이 출시 한 달 만에 매출액 10억 원을 넘어서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프링글스 또띠아 콘칩 4종(오리지날, 사워크림 앤 어니언, 나쵸 치즈, 스파이시 그린페퍼)은 브랜드 최초로 옥수수로 만들어 선보인 스낵으로 옥수수...
신지훈 기자  2017-02-06
[식품] 새해 트렌드 아이템은 ‘고구마’
꿀, 바나나에 이어 고구마가 최근 식품업계의 새로운 트렌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업체들은 고구마 특유의 달콤함과 고소한 맛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영양, 다른 식재와의 조화 등이 우수하다는 점 때문에 고구마를 다양하게 활용...
신지훈 기자  2017-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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