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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돌 소포장 과일 제품 100만 개 판매
1인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과일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청과물 브랜드 DOLE(돌)은 지난 6월 1인 가구를 겨냥해 출시한 ‘후룻컵’의 누적판매량이 100만 개를 넘어섰다고 지난 16일 밝혔다.이번에 판매된 제품을 수직으로 쌓아 올릴 경우 63빌딩(...
식품외식경제  2017-08-21
[식품] 롯데제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겹경사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는 ‘잘익은 수박(시리즈)’ 패키지와 ‘50년 사사(햇님이 주신 선물)’가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롯데제과는 잘익은 수박이 레드닷으로부터 본상을 수상한 것은 제품...
김상우 기자  2017-08-21
[식품] 면사랑, 농협식품과 MOU로 우리쌀 소비 앞장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면과 면 소스 공식 후원사인 ㈜면사랑(대표 정세장)은 농협식품(대표이사 윤석천)과 지난 16일 양사 협력을 통해 우리쌀 소비 확대와 쌀 가공식품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식품외식경제  2017-08-21
[식품] 존쿡 델리미트, 伊 육가공 명가 베레타사 제품 판매
마이스터가 만든 신선한 델리미트 브랜드 존쿡 델리미트가 이탈리아 베레타(Beretta)사의 프로슈토와 판체타를 판매한다. 베레타는 1812년 설립 이후 7대를 이어 200년 넘게 전통과 노하우를 지켜나가며 정통 육제품을 생산해온 이탈리아 대표 기업이다...
이원배 기자  2017-08-21
[식품] 하이트진로, 필라이트로 영업익 26.8% UP!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전략 상품 ‘필라이트(Filite)’가 부진한 맥주 사업의 구원투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연일 매출 상승세라 적자폭을 줄여줄 것이란 기대다.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의 올 상반...
이원배 기자  2017-08-21
[식품] 오리온, 사드 보복 ‘포스트 차이나’가 구했다
차이나 드림의 대표주자 오리온도 사드 보복을 피해가지 못했다. 오리온그룹(회장 담철곤)은 올해 상반기 오리온홀딩스와 오리온의 합산 기준 매출액 8818억 원, 영업이익 525억 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사드 보복 여...
김상우 기자  2017-08-21
[식품] 농심, 수출만이 살 길… 美 월마트 입점
국내 라면업계 1위 농심이 내수 시장의 침체를 수출로 돌파하고 있다. 농심은 지난 16일 자사 메가 브랜드 ‘신라면’이 지난 6월부터 한국 식품 최초로 미국 4692개 월마트(Wal-Mart) 전 점포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월마트 공략에 성공하면서 미...
김상우 기자  2017-08-21
[식품] ‘카스’ 소비자 선호도 1위
오비맥주의 ‘카스’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맥주 브랜드로 꼽혔다. 지난달 31일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칸타 밀워드 브라운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최근 3개월 간 전국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 성인 2405명을 대상으로 한 맥주 브랜드 선호도 조사...
이원배 기자  2017-08-11
[식품]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200억 돌파
동아오츠카의 오로나민C가 매출 200억 원(7월 말 기준)을 돌파하며 출시 후 3년간 고공 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오로나민C의 지난달 누적 매출이 215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65% 성장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오로나민C는 201...
우세영 기자  2017-08-11
[식품] CJ제일제당 2분기 3조9089억 원… HMR 매출 성장 견인
CJ제일제당이 올 2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한 3조9089억 원(이하 CJ대한통운 포함 연결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매출 성장 요인으로는 가정간편식(HMR) 등 주력 제품군의 판매 성과가 좋았던 식품부문이 전체 매출을 ...
김상우 기자  2017-08-11
[식품] 매일유업, 식품업계 최초‘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매일유업 중앙연구소 MIC(Maeil Innovation Center)가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식품제조업 분야에서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에 앞장선 것으로 평가 받아 지난...
김상우 기자  2017-08-11
[식품] 진화하는 편의점 도시락, 뷔페형 콘셉트 첫 선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도시락의 세대교체를 내세우며 밥과 반찬 등 각종 단품메뉴를 골라먹을 수 있는 ‘내맘대로 도시락’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8일 서울 명동 중국대사관점에서 내맘대로 도시락 시식행사를 가졌다. 내맘대로 도시락은 ‘내 맘대로...
김상우 기자  2017-08-11
[식품] 롯데푸드, 돼지콘에 이색 죠스바까지
롯데푸드의 대표 아이스크림 돼지바와 죠스바가 콘과 파우치로 변신했다. 롯데푸드㈜는 지난 7일 돼지바를 돼지콘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돼지바의 맛과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살린 돼지콘은 바삭한 콘과자에 딸기 시럽의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채우고 비스킷 크런...
김상우 기자  2017-08-11
[식품]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파문 딛고 일어서다
내츄럴엔도텍이 백수오 사태의 어려움을 넘기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강자로 다시 떠오를 채비다.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기업 내츄럴엔도텍(대표 장현우)은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백수오 궁’이 2년 만의 홈쇼핑 복귀 론칭 방송에서 220%의 높은 판매율...
김상우 기자  2017-08-08
[식품] 지평주조, 인기 상승에 이마트 전점 입점
전통주 제조업체 지평주조(대표이사 김기환)는 주력제품인 ‘지평 생 쌀막걸리’가 이마트 매장 전점에 입점했다고 8일 밝혔다. 지평주조는 지평막걸리가 부드럽고 숙취 없는 술로 유명세를 타며 수요가 늘자 구매가 쉬운 편의점, 대형마트 등으로 유통 경로를 지...
이원배 기자  2017-08-08
[식품] 오리온, 건강기능식품 사업 진출
오리온이 국내외 전문 기업과 손잡고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오리온은 그룹의 성장을 이끌 새로운 사업 분야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을 선정하고 지난달 10일 미국 건기식 전문 기업 ‘로빈슨파마(Ro...
김상우 기자  2017-08-04
[식품] 삼다수 새 위탁사 찾기… 탄산수 제안 CJ제일제당 참여?
국내 생수 1위 브랜드 ‘삼다수’가 새 주인을 찾는다. 지난 1일 업계에 따르면 광동제약의 삼다수 판매 계약이 오는 12월 14일 만료되면서 삼다수의 생산과 관리를 맡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지난달 21일 위탁판매사를 찾는 공모를 시작했다. 광...
김상우 기자  2017-08-04
[식품] 동원몰 10주년, 풍성한 이벤트
국내 1위 식품전문쇼핑몰 동원몰(www.dongwonmall.com)이 오는 23일 오픈 10주년을 맞는다. 동원몰은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전문쇼핑몰이다.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F&B, 동원산업, 동원홈푸드 등이 선보이는 1천여 종의 식품, 식자재...
김상우 기자  2017-08-04
[식품] 한우자조금 홍보비 수십억 쓰고도 점유율 ‘추락’
외국산 소고기 수입량이 크게 늘어나면서 국내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높여가고 있다. 농가 거출금으로 운영되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통계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소고기 수입량은 16만3208t으로...
이원배 기자  2017-08-04
[식품] SM 협업한 ‘소녀시대’ 독일 젤리 국내 론칭
‘소녀시대’ 젤리가 선을 보인다. 피온 컴퍼니는 독일 젤리 브랜드 ‘뷰티 스위티즈’ 4종을 SM엔터테인먼트 콜라보레이션 한정판으로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뷰티 스위티즈는 2015년 독일에서 2백만 개 이상 판매된 인기 젤리 브랜드다...
우세영 기자  2017-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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