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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동향] LA 한인타운 식당가 상추 값 폭등에 ‘속앓이’
미국 LA 한인타운의 상추 가격이 폭등하면서 현지 외식업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지난 18일 미주 중앙일보가 전했다.현지 상추 가격은 당초 2~3단에 0.99달러 수준이었으나 올해 초부터 가격이 오르기 시작해 4월 기준 한 단에 3.49달러로 최대...
이내경 기자  2017-04-21
[해외동향] 美 외식업계 칼로리 표기 의무화에 비상
미국 일부 지역에서만 시행 중인 프랜차이즈 식당의 메뉴 칼로리 표기 의무화 규정이 5월 1일부터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현지 외식업계에 비상이 걸렸다.미주 중앙일보에 따르면 칼로리 표기 의무화 규정은 소비자들의 메뉴 선택을 돕고 식당들이 건강한 메뉴 개발...
서수빈 기자  2017-04-21
[해외동향] 서브웨이, 베트남 토종 ‘반미’에 참패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서브웨이(SUBWAY)가 베트남 진출을 확대하고 있으나 전망은 불투명하다는 분석이다.코트라 호치민무역관에 따르면 서브웨이는 최근 호치민에서 프랜차이즈 파트너 리크루트 행사를 여는 등 현지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앞서 서브웨이는...
이인우 기자  2017-04-21
[해외동향] 日 프리미엄 프라이데이 외식비 42% 증가?
일본 정부가 소비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시작한 ‘프리미엄 프라이데이’의 효과가 제한적이라는 지적이다.현지 매체 NIKKEI STYLE은 총무성의 가계조사 결과 지난 2월 마지막 금요일의 근로자 가구당 외식비 지출이 42%나 증가했다고 18일...
이인우 기자  2017-04-21
[해외동향] 규동 프랜차이즈 요시노야 '아! 옛날이여'
규동 전문점 프랜차이즈 요시노야를 운영하는 요시노야홀딩스는 지난달 31일 올해 2분기 예상실적을 하향 조정했다고 현지 매체 IT미디어가 전했다. 요시노야홀딩스의 매출은 3월 말 흑자로 전환했지만 2월까지 적자를 보였다.이에 대해 현지 업계는 경쟁 브랜...
이인우 기자  2017-04-21
[해외동향] 캄보디아 토종 커피 브랜드 브라운 커피, 스타벅스 ‘한판승’
주된 성공 요인, 커피 품질에 집중 … 카페 본질의 문화를 판다캄보디아 커피 프랜차인즈인 ‘브라운 커피’가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인 스타벅스를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캄보디아 시장 조사기관인 Stuff Cambodia에 따르면 브라운 커피는...
김상우 기자  2017-04-18
[해외동향] 트럼프에 뿔난 멕시코 무역 다변화로 맞대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보호무역주의에 멕시코가 대응에 나섰다. 멕시코는 최대의 농산물 교역국인 미국과의 관계가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불안정해짐에 따라서 농산물 수출입 상대국의 다변화에 공격적으로 나서기로 했다고 최근 발표했다.이에 따라 멕시코...
이인우 기자  2017-03-28
[해외동향]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 늘자 매장 서비스↓
스타벅스의 고향 미국에서 모바일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에 따라 직접 매장을 찾은 고객은 후 순위로 밀리면서 다른 매장을 찾아 이탈하는 등 부작용이 많다고 미주 중앙일보가 보도했다.스타벅스는 지난 1월 접객 시간이 증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인우 기자  2017-03-28
[해외동향] 美 캘리포니아 한국과자 인기 상한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한국산 과자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미주 중앙일보에 따르면 최근 몇 년 사이 중국계 마켓을 비롯한 타인종 마켓의 진열대에서도 ‘한국 과자’가 부쩍 늘었다.마켓 관계자들은 달고 짠맛이 강한 미국 과자와 달리 단맛에 비해 칼로...
이인우 기자  2017-03-28
[해외동향] 日 식품업계 기능성표시 제품 출시 잇달아
일본 식품업계가 기능성 식품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고 지난 21일 산케이신문이 보도했다. 정부로부터 기능성식품 인증을 받을 경우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내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일본 식품업계는 당초 청량음료 위주의 기능성식품 표시에 머물...
이인우 기자  2017-03-28
[해외동향] 프랑스풍 연어파이도 냉동식품으로 간편하게
일본에서 냉동식품이 다양화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최근 보도했다. 특히 품질을 고급화하거나 건강에 좋다는 점을 내세운 상품이 빠르게 늘고 있다. 곧바로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간편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지속적으로 진화한다는...
이인우 기자  2017-03-28
[해외동향] 서버 팁 따로 주방 팁 따로, 고객 ‘이중부담’
미국 캘리포니아와 워싱턴주의 일부 식당이 팁 항목을 서버와 주방(kitchen)으로 구분하는 바람에 고객 부담이 커졌다고 미주 중앙일보가 최근 보도했다.미주 중앙일보에 따르면 워싱턴주 리처드 지역에서 식당 3개를 운영하고 있는 짐 스털링은 “고객 10...
우세영 기자  2017-03-18
[해외동향] 미스터 도넛, 대규모 구조조정 주방없는 점포로 위기탈출
일본의 도넛 전문점 ‘미스터 도넛’이 대규모 구조조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현지 매체 THE PAGE가 최근 보도했다.미스터 도넛은 소비시장의 침체와 만성적인 일손 부족으로 대응하기 위해 주방 없는 점포의 비율을 높이고 있다. 이같은 대응은 미래의 일본 ...
이인우 기자  2017-03-18
[해외동향] 美 피자업계 3월 14일 파이(л)데이 이벤트
지난 14일 미국 피자 업계는 원주율 3.14(파이)를 기념하는 파이데이 이벤트를 벌였다. 미주 중앙일보에 따르면 한국에서 화이트데이로 알려진 3월 14일이 미국에서는 파이데이로 통한다.지난 2009년 북미 전역으로 확대된 파이데이는 원 둘레의 길이를...
우세영 기자  2017-03-18
[해외동향] 日 지난해 도산한 외식기업 447개
지난해 문을 닫은 일본 외식기업이 447건으로 지난 2008년 540건 이후 가장 많았다고 현지 매체 데이터뱅크가 보도했다.데이터뱅크는 외식기업의 도산 이유로 중소영세기업의 대표자 고령화를 들었다. 각 도산 업체의 대표자 연령 분포는 60세 이상이 2...
이인우 기자  2017-03-18
[해외동향] 獨 청년층 채식주의 열풍, 수출 유망시장 부각
독일의 채식시장이 최근 5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면서 유럽 최대 규모로 자리 잡고 있다. 코트라 베를린 무역관에 따르면 채식시장은 독일 식품시장의 가장 큰 트렌드로 특히 20~30대 여성의 비중이 높다.이같은 현상은 현지 젊은 소비층이 생명 존중의 ...
이인우 기자  2017-03-18
[해외동향] 홋카이도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운동
일본 홋카이도현에서 먹을 수 있는 식품 폐기량이 연간 7만8천t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니혼신문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실시한 식품 폐기물 실태 조사 결과 60%가 음식점 등 식품·외식업체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지난 6일...
이인우 기자  2017-03-13
[해외동향] 日 직장인, ‘점심은 컵라면과 주먹밥’
일본의 매체 ITmedia는 사단법인 성인다이어트연구소가 지난 7일 일본인의 점심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조사에 따르면 식사와 영양에 관심이 많은 건강사회라고 생각하기 쉬운 최근 식생활에 대한 ‘현실’과 ‘의식’과의 차이가 크게 나타났다...
이인우 기자  2017-03-13
[해외동향] 日, 심야 택배 할증료 가산하자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도 ‘총알배송’이 사회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일본 매체 뉴스위치(NEWSWITCH)는 최근 택배 배달원들이 일손 부족으로 장시간 노동에 시달리고 있다고 보도했다.인터넷 판매가 급증히면서 이같은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인우 기자  2017-03-13
[해외동향] 폴란드 피트니스 붐에 스포츠 영양제 고도성장
폴란드 스포츠 영양제(헬스영양제) 시장이 최근 5년간 연평균 20.5%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코트라 바르샤바 무역관이 전했다. 지난해 시장규모는 3억8790만 즈워티(약 1133억7500만 원)로 전년대비 19.1% 성장했다.주요 성장 요인으로는...
이인우 기자  2017-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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