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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동향] 日 하이볼 열풍에 위스키 수입 증가
일본 주류시장의 대세로 정착한 하이볼(위스키에 소다수를 타는 칵테일) 시장에 이변이 일어났다고 산케이 비즈가 최근 전했다. 산토리와 기린 등 현지 위스키 업체들이 수입 위스키나 덕용 포장 주류 비중을 늘리고 있다.이는 하이볼용 위스키 판매를 확대하려는...
이인우 기자  2017-08-21
[해외동향] 취객 싸움 말리는 모차르트 음악
미국과 영국, 호주 등의 맥도날드 매장에서 모차르트의 음악을 트는 사례가 늘고 있다. 호주의 뉴스닷컴 사이트(news.com.au)는 최근 ‘맥도날드에 들어갔는데 모차르트 음악이 흐르고 있다면 주변에 술집이 많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이들 국가의...
우세영 기자  2017-07-17
[해외동향] 日 패스트푸드 가격 ↑ 고객 ↓
일본의 패스트푸드 메뉴 가격은 오르고 소비는 줄어든 반면 저녁식사를 주로 하는 전문 레스토랑의 가격은 보합세를 보이면서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현지 매체 뉴스위치는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업종별 실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인우 기자  2017-07-17
[해외동향] 멀티 외식브랜드 전략 통(通)한 스카이락그룹
지난 1970년대 도쿄 교외에서 첫 패밀리 레스토랑을 열어 성공을 거둔 스카이락(すかいらく)그룹이 시대적 흐름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최근 현지 매체 호카이도의 분석에 따르면 스카이락그룹은 지난 1990년대 드링크 바를 설치하고 ...
이인우 기자  2017-07-17
[해외동향] 빙그레 美 현지 생산체제 갖춘다
미국 수출 20년이 넘은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메로나가 현지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다. 빙그레 측은 최근 워싱턴주에 있는 현지 공장에서 메로나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지 생산은 한국에서 수출용 메로나를 생산하는 공장에 과부하가 걸린 반면...
우세영 기자  2017-07-17
[해외동향] 코스트코 상륙에 프랑스 식품유통시장 초긴장
미국의 코스트코가 프랑스 파리 인근에 첫 매장을 연다고 코트라 파리무역관이 전했다.코스트코는 이미 8년 전 프랑스 시장 진츨 타당성 조사를 벌여왔다. 이번 첫 매장은 5천만 유로(약 658억8950만 원)를 들여 파리에서 약 20km 떨어져 있는 에손...
이인우 기자  2017-07-17
[해외동향] 일본 복달임 민물장어 양식 메기로 대체
오는 27일 ‘도요노우시노히’(土用の丑の日)를 앞두고 민물장어(우나기) 대체 식자재인 양식 메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미나토신문(みなと新聞)이 최근 보도했다. 도요노우시노히는 우리나라의 복날과 같이 일본인들이 보양식으로 장어구이를 찾는 날이다.일본산 ...
이인우 기자  2017-07-10
[해외동향] LA, 최저임금·유급병가 확대로 사업자 곤혹
미국 LA시가 이달부터 독자적인 최저임금과 유급병가 규정이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시행에 들어갔다고 미주 중앙일보가 보도했다.최저임금제도 등은 당초 지난해 7월 1일 시행됐지만 직원규모 25인까지의 소규모 사업장에는 적용시점이 1년 늦춰졌기 때문에 전 ...
우세영 기자  2017-07-10
[해외동향] 인스턴트 라면 ‘홀릭’ 스페인
스페인 소비자들이 인스턴트 라면의 맛과 간편한 조리방식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코트라 마드리드 무역관은 스페인의 젊은 소비자들이 동양 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특히 인스턴트 라면은 저렴한 가격으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어 ...
이인우 기자  2017-07-10
[해외동향] 저염식품 필요 80%, 맛이 없다 30%
미우리신문 자매지 ‘요미닥터’는 일본인 중 80%가 저염식품을 구매했고 이중 30% 이상이 ‘가격이 비싸다’ ‘맛이 없다’고 응답했다고 최근 보도했다.요미닥터는 지난 4월 인터넷 사이트 방문자 1910명을 대상으로 ‘저염식품에 관한 의식조사’를 벌인 ...
이인우 기자  2017-07-04
[해외동향] 폭염 마케팅 나선 일본 외식업계
일본 외식업계가 올 여름 폭염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일본농업신문은 지난 28일 각 외식업체가 날씨에 맞춘 메뉴 개발과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 외식업체는 국물을 빙수처럼 얼린 국수와 평상시보다 매운 맛을 10배 이상 늘린 냄비요리 등을 ...
우세영 기자  2017-07-04
[해외동향] 호주 시드니 달군 ‘한식의 멋과 맛’
지구 남반구의 중심 호주 국민들이 한식의 맛과 멋에 열광했다. 지난달 23~25일 시드니 인터내셔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호주 최대 규모의 음식 주류 박람회 ‘Good Food&Wine Show’에서 벌어진 일이다.이날 호주한식협회와 해외한식당 시드니협...
이인우 기자  2017-07-04
[해외동향] 맥카페·던킨… 커피가격 전쟁 나선 까닭
스타벅스를 제외하고 커피를 가장 많이 팔고 있는 맥도날드와 던킨도너츠가 미국에서 ‘가격 전쟁’을 벌이고 있다. 미주 중앙일보에 따르면 이들 두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는 최근 잇따라 커피 가격을 내리는 등 본격적인 경쟁을 시작했다.67년 역사의 던킨도너...
이인우 기자  2017-07-04
[해외동향] 베트남 유제품시장 급성장
베트남에서 유제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시장 매출이 확대되고 있다고 산케이신문이 최근 전했다. 베트남유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유제품 매출액은 95조 동(약 4조7700억 원)에 달해 지난 2010년 약 42조 동에서 2배 증가했다.앞으로 새로운 수요가...
이인우 기자  2017-06-27
[해외동향] 미국, 그로서리 스토어가 집값 올린다
미국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질로(Zillow)’ 닷컴은 트레이더조와 홀푸드 같은 그로서리 스토어(grocery store)가 공원이나 대중교통 등 사회 기반시설에 비해 집값 상승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최근 밝혔다.미주 중앙일보는 질...
이인우 기자  2017-06-27
[해외동향] 규동 거인 ‘요시노야’ 배달시장 진출
일본 규동(소고기덮밥) 프랜차이즈 대기업 요시노야가 배달 서비스를 시작헀다. 현지 매체 ‘더페이지’는 최근 요시노야가 배달시장에 뛰어들면서 관련시장이 요동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요시노야는 이달 초 배달 포털 사이트 데매칸과 제휴해 일부 ...
이인우 기자  2017-06-27
[해외동향] 온두라스 커피, LA서 ‘직거래 플랫폼’ 만든다
미국 LA지역에서 커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온두라스에서 생산되는 양질의 커피를 지역 소규모 커피 로스터에 공급하는 직거래 프랫폼을 만들었다.온두라스는 지난해 기준 세계 7위의 커피 생산국이다. 온두라스 정부와 온두라스 커피농장, 그리고 LA의 ‘랩커...
박선정 기자  2017-06-27
[해외동향] 中 ‘수입식품·화장품 안전리스크 경고 통보’
중국 국가질검총국은 지난 12일 올해 첫 불량기록 업체 리스트를 담은 ‘수입식품·화장품 안전리스크 경고 통보’를 발표했다고 코트라 베이징무역관이 전했다. 업체 리스트는 ‘수입업체’, ‘해외생산업체’, '해외수출업체' 등 3개 부문으로 구...
이인우 기자  2017-06-27
[해외동향] 16억 원짜리 참치 기네스북에 공식 등재
기네스북이 지난 1일 해당 참치를 사들인 초밥 프랜차이즈 ‘스시잔마이’를 운영하는 ‘키요무라社’에 세계 최고가 참치 낙찰기록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아사히신문이 전했다.앞서 지난 2013년 도쿄 츠키지시장 첫 경매에서 아오모리현 오오마산 222㎏의 참치가...
우세영 기자  2017-06-10
[해외동향] 美 외식업계도 치열한 배달경쟁
미국의 외식업계도 배달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최근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패스트푸드 업체뿐만 아니라 고급 레스토랑들도 속속 배달 서비스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서비스 방식은 온라인 앱과 연계된 업체와 제휴를 하는 곳이 있는가 하면 ...
박선정 기자  2017-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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