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1,614건) 제목보기제목+내용
[가십] 수원시청, 구내식당 휴무 월 2회 확대
○…수원시가 매월 한 차례 시행하던 구내식당 휴무를 다음 달부터 둘째 넷째주 금요일 월 2회로 확대하기로 결정.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외식업소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라는 설명. 수원시는 지난해 12월부...
식품외식경제  2017-02-24
[가십] 식품업계, 컨세션사업으로 유통채널 넓혀라
○…식품업계가 휴게소를 비롯한 컨세션 사업 확장에 적극적인 움직임. 최근 내수 침체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식품업체들이 새 먹을거리의 일환으로 컨세션 사업에 눈길을 돌리고 있는 것. 업계에서 ‘알짜’로 불리는 컨세션사업은 병원, 고속도로 휴게...
식품외식경제  2017-02-24
[가십] 외식업계는 지금 ‘봄맞이 마케팅’ 중
○…외식업계가 봄을 앞두고 한 발 빠르게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봄맞이 마케팅’에 돌입. 신선한 제철 메뉴를 소비자에게 제공함과 함께 한정판 메뉴로 고객을 유혹한다는 전략. 본죽은 2015년 첫 출시 이후 가장 인기 있는 계절메뉴로 손꼽혔...
식품외식경제  2017-02-24
[가십] 선불카드로 외식 선물하는 푸드테크 시대
○…푸드테크 대표기업 ‘식신’이 선불형 외식카드인 ‘식신 다이닝카드’로 진행하는 크라우드 펀딩으로 인기몰이. ‘식신’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선불형 외식카드 ‘식신 다이닝카드’ 판매를 시작한지 이틀 만에 모금 목표의 70%를 달...
식품외식경제  2017-02-20
[가십] 배달음식 위생 상태 개선방법 없나?
○…소비자원이 지난해 접수된 식품 이물 위해정보 2181건을 식품종류 ‘식품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분류한 결과, ‘외식·배달음식(한식·분식 등)’이 429건(19.7%)으로 가장 많았다고. 이어 ‘빵·떡·과자류’가 331건(15.2%), ...
식품외식경제  2017-02-20
[가십] 밸런타이데이, 즐기는 이벤트로 자리 잡아
○…식품 기업들의 상술이라는 비난을 많이 받았던 밸런타이데이가 연인이나 친구들의 다정한 이벤트로 자리 매김. 결혼정보업체 듀오의 조사에 따르면 밸런타이데이를 ‘연인끼리 사랑 확인하는 날’로 여기는 응답은 절반이 넘는 55.4%를 차지. 반...
식품외식경제  2017-02-17
[가십] 임대료 상승에 몸살 앓는 ‘망리단길’
○…특색 있는 소규모 매장들로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입소문을 탄 ‘망리단길(망원시장 일대 골목길+경리단길의 합성어)’이 임대료 상승으로 몸살. 소자본 창업자들이 모여 있는 망리단길에 최근 쥬씨, 백다방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하나 둘...
식품외식경제  2017-02-17
[가십] 애슐리, 이번엔 ‘눈가림 인상’ 논란
○…지난해 말 아르바이트생 임금 약 84억 원을 체납한 사실이 드러나 지탄을 받았던 이랜드파크의 패밀리레스토랑 애슐리가 이번엔 불시에 런치가격을 인상해 논란. 애슐리W는 지난 7일부터 평일 런치가격을 기존 1만2900원에서 1만3900원으...
식품외식경제  2017-02-10
[가십] 뚜레쥬르, 파리바게뜨 해외 확장에 올인?
○…대형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전문점들이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확장에 적극적인 움직임. SPC그룹은 지난해 중국(53개)과 미국(6개) 등 모두 60개 매장을 늘려 현재 5개국 260개 매장을 운영 중. 뚜레쥬르는 지난 1년간 해외에서...
식품외식경제  2017-02-10
[가십] 카카오톡, ‘음식주문 서비스 추가’ 업계 영향은?
○…카카오가 카카오톡에 장보기와 음식주문 서비스를 추가. 카카오톡을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비즈니스 사업자들이 모이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힌 카카오는 우선 오는 3월 중 ‘카카오톡 장보기’와 ‘카카오톡 주문중개’ 서비스를...
식품외식경제  2017-02-10
[가십] 식품업계, 제품 특징 살린 ‘이모티콘’ 출시 한창
○…식품업계가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출시하며 젊은 소비층과의 소통 확대에 적극적인 모습. 오리온은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난 7일 출시.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초코파이, 고래밥, 참붕어빵 등 각 캐릭터별 특...
식품외식경제  2017-02-10
[가십] 올해 밸런타인데이는 ‘고급 초콜릿’이 대세?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식품업계가 분주. 올해는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패키지에 차별화를 두거나 카카오버터 100%로 만든 제품을 출시하는 등 고급화 전략이 눈길.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초콜릿 시장은 6천억 원 규모로 최근 몇...
식품외식경제  2017-02-03
[가십] 낮은 진입장벽에 제주 음식점 급증
○…지난해 제주시 지역의 음식점이 급증해 60명당 1명꼴을 기록. 지난해 제주시 음식점은 전년에 비해 568곳이 증가, 타 업종에 비해서도 월등히 높은 수치. 제주시 내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은 총 9780곳에 달해. 인구 60명당 음식점...
식품외식경제  2017-02-03
[가십] 정부의 시대착오적 주류 가격 단속
○…환경부가 주류 빈용기 보증금 인상으로 가격을 올리는 음식점과 소매점을 단속해 시대착오적이라는 지적. 환경부는 설 연휴 직전 외식업 단체, 편의점, 유통업, 소비자·시민단체 등과 간담회를 열고 빈용기 보증금 인상을 계기로 주류가격 인상에...
식품외식경제  2017-02-03
[가십] 자일리톨 충치예방 표시 금지 ‘사후약방문’
○…앞으로 자일리톨 함유 껌에서 ‘충치예방’ 표시가 사라진다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인데도 자일리톨껌에 대해서만 예외적으로 충치예방 표현을 쓸 수 있게 허용한 ‘일반식품의 유용성 표시·광고 인정범위 지침서’를 개정...
식품외식경제  2017-02-03
[가십] 물가 고공행진에 외식업자 시름
○…관세청 조사에 따르면 설에 주로 쓰이는 농축수산물 중 60% 이상의 수입가격이 지난해보다 상승. 가격 상승 품목 비율은 이달 4~10일 조사 결과인 55%보다 더 늘어나 가격 상승세가 지속. 수입가격 상승 품목 비율은 수산물에서 가장 ...
식품외식경제  2017-01-23
[가십] 건기식 올바른 구매방법보다 인정기준 보완이 먼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설을 맞아 ‘설 선물용 건강기능식품 올바른 구매방법’을 발표. △안전 위해 제품 앞면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와 인정마크 부착 여부 확인할 것 △백화점·대형마트·약국·드러그스토어·공식직판장·기업소속방문판매원 등 ...
식품외식경제  2017-01-23
[가십] 해외진출? 이제는 중국보다 ‘동남아’
○…최근 식품외식업체들의 동남아시아 진출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자국 산업 보호로 성장세가 주춤한 중국과 달리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 베트남의 경우 연평균 6~7%의 고성장...
식품외식경제  2017-01-23
[가십] 불황기 식품업계 트렌드는 ‘한정판’
○…최근 식품업계는 가성비 보단 한정판을 내세운 마케팅에 집중. 가치 있는 것에 투자하는 소비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는 이유. 오리온은 팝 아티스트 찰스장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마켓오 리얼초콜릿 ‘해피하트’ 컬렉션을 한정 출시. 코카콜라는 ...
식품외식경제  2017-01-23
[가십] ‘가짜 홍삼액’ 판매한 천호식품, 회장 사퇴도 ‘가짜?’
○…‘가짜 홍삼액’을 판매한 김영식 천호식품 회장이 사퇴한 것도 ‘가짜’라는 의혹. 김 전 회장은 지난해 말 자신의 SNS에 촛불집회를 폄하하는 글로 논란을 일으킨데 이어 가짜 ‘100% 홍삼농축액’ 제품으로 물의를 빚자 이에 대한 책임을...
식품외식경제  2017-01-16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광고문의구독신청제휴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식품외식경제 발행처. 한국외식정보(주)  |  발행인 : 박형희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7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대표번호 : 02-443-4363   |   Copyright © 2017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   mail : food_dine@foodban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