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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십] 홈플러스 평창올림픽 마케팅 시동
○…홈플러스는 중소맥주회사 판로 지원과 국산 맥주 다변화를 위해 5번째 지역맥주인 ‘평창 맥주’를 선보여. 평창 맥주는 벨지안 효모를 발효시킨 밀맥주의 향긋함에 강원도산 옥수수수염을 우려낸 고소한 끝 맛이 특징. 홈플러스는 ‘강서’, ‘달...
식품외식경제  2017-12-11
[가십] 정부 업무도 융·복합이 대세
○…농림축산식품부와 환경부가 가축질병 예방, 외래생물 유입 차단 등 주요 현안을 놓고 협력을 강화할 계획. 농식품부는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양 부처 장관 주재로 ‘농식품부·환경부 정책협의회’를 개최. 이번 정책협의회는 조류인플루엔자(AI...
식품외식경제  2017-12-11
[가십] 아직도 높은 해썹 부적합 판정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4?11월 전국 포유류 도축장 79곳·가금류 도축장 49곳·집유장 63곳 등 총 191개소를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운영상황을 평가한 결과 21곳이 부실. 농식품부는 도축장, 집유장의 위생수준 향...
식품외식경제  2017-12-11
[가십] 일본 편의점 무인화 시동
○…인력난이 심한 일본에서 24시간 편의점 프랜차이즈들이 일손을 줄이려고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등을 활용하는 ‘차세대편의점’ 실험을 진행 중이라고. 로손은 내년 봄 도쿄에서 IoT 기술을 활용, 심야시간에 무인계산점포를 운...
식품외식경제  2017-12-11
[가십] AI 기반 융복합 기술이 바꾸는 쇼핑문화
○…융합을 통한 4차 산업혁명에 우리 실생활도 변화. IT와 유통이 만나 미래 쇼핑 시대 개막. 네이버의 ‘쇼핑렌즈’는 쇼핑에 최적화된 이미지 검색을 제공. 방송이나 SNS에서 봤던 상품을 찾을 때 유용. 또 AI를 기반으로 한 ‘에이아이...
식품외식경제  2017-12-05
[가십] 연말 회식 고객잡기 경쟁
○…송년회와 각종 모임으로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연시. 회식 자리 스트레스로 벌써부터 걱정. 없는 개인기 만들고 노래연습에 폭탄주 피하는 기술도 연마. 하지만 이런 회식문화도 음주문화의 변화로 옛날 일. 만취할 때까지 술잔을 기울이는 사람...
식품외식경제  2017-12-05
[가십] 아이코스, 스위스 ‘못 믿겠다’ 식약처는?
○…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인기에 KT&G가 ‘릴’로 맞불. CU와 손잡은 아이코스 인기에 애태우던 GS25는 릴과 연계 본격 경쟁. 지난 6월 출시된 아이코스 판매량은 70만대로 추정. 증권가에선 내년 릴 판매 100만대 전망. 릴 반응 폭...
식품외식경제  2017-12-05
[가십] 취임 10주년 맞는 스타벅스코리아 이석구 대표
○…오는 7일 취임 10주년 맞는 스타벅스코리아 이석구 대표. 매출 1조, 1000호점 돌파, 세계 최초 사이렌 오더 도입 등 경이로운 성과. 유통은 물론 산업계에서 보기 드문 장수 CEO.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 구축. ...
식품외식경제  2017-12-05
[가십] 카카오프렌즈 가공유 시장에서도 성공할까?
○…흰 우유 시장의 전반적인 감소세속에서도 가공유 시장은 성장세. 2012년 이후 1%대에 그친 우유 시장 성장률이 지난해 전년대비 5.3% 성장. 흰 우유 시장은 2013년 1조100억 원에서 지난해 9360억 원으로 감소. 가공유 시장...
식품외식경제  2017-11-27
[가십] 맥주 쓴맛 성분 기억력 향상에 효과
○…맥주의 쓴맛을 내는 성분이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화제. 기린홀딩스의 건강기술연구소, 도쿄대, 가쿠슈인대 등이 참여한 일본 연구팀은 일본 치매학회 학술회의에서 연구 결과를 공개. 연구팀은 맥주의 성분인 ‘...
식품외식경제  2017-11-27
[가십] 대구시 ‘친절음식점’ 지정
○…대구시가 올해 ‘친절음식점’ 50곳을 지정. 지난해 지정한 49곳 가운데 9곳이 탈락하고 10개 업소가 새로 이름을 올려. 대구시는 구청장·군수, 관련 단체가 추천한 업소 16곳과 기존 지정업소 49곳을 심사. 9월부터는 전문 모니터 ...
식품외식경제  2017-11-27
[가십] 하이트, 오비 맥주전쟁 홍콩서 2차전
○…하이트진로는 홍콩맥주시장에서 5년 만에 7배 성장했다고 발표. 지난해 32만 상자를 팔아 전년대비 31% 증가. 2012년 흑맥주 스타우트로 시작한 하이트진로. 2015년까지 맥스, 하이트로 종류를 늘려가며 브랜드 알리기. 이후 마케팅...
식품외식경제  2017-11-20
[가십] 어머니 손 맛 담은 가정간편식
○…1∼2인 가구 증가로 ‘혼밥족’ 늘면서 국·탕·찌개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 소비 급증. 최근 4년간 매년 20% 이상 성장. 지난해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47% 올해는 9월까지 89% 증가. 2013년 400억 원대 시장...
식품외식경제  2017-11-20
[가십] 지진으로 라면, 생수 불티
○…포항에서 발생한 대규모 지진으로 대형마트의 라면과 생수 매출이 급증. 지난 15일 지진발생 후 이마트의 라면과 생수 매출이 지난주 대비 36.9%, 21.2% 상승. 휴대용 라디오와 조명기구 매출도 각각 59.2%, 25.0% 증가. ...
식품외식경제  2017-11-20
[가십] 일본 제2의 막걸리 붐?
○…우리 술을 대표하는 막걸리의 우수성이 일본에서 입증.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도쿄농업대학에 막걸리 성분 분석을 의뢰. 그 결과 생막걸리가 말 그대로 살아있는 ‘효모’와 ‘유산균’을 갖고 있다고 발표. 일본 술은 효모...
식품외식경제  2017-11-20
[가십] 노동법 안 지키면 큰 대가
○…전남 지역의 한 ‘맛집’ 경영주가 청소년 아르바이트 직원을 부당대우하다 처벌 받을 처지. 광주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에 따르면 이 식당은 최근 청소년 노동자 14명에게 체불임금 약 4천만 원을 전달. 이 단체는 청소년 노동자와 상담해 주휴...
식품외식경제  2017-11-10
[가십] 최저임금지원논란, 영세업체 어려움 파악이 우선
○…최저임금 인상 관련 일자리 안정자금 시행계획을 둘러싼 찬반 논쟁이 후끈. 여야간 팽팽한 줄다리기 시작. 자유한국당은 민간 기업의 인건비를 혈세로 메우는 일은 근거도 없고 유례도 없는 일이라 주장. 여기에 재정 지원은 중단이 어렵고 기업...
식품외식경제  2017-11-10
[가십] 백령도 치킨, 울릉도 편의점 방방곡곡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알려지지 않은 입지를 찾으려는 노력이 점입가경. 설마 이곳까지 하는 생각이 드는 장소도 어김없이 프랜차이즈 업체가 진출. 우리나라 최북단 백령도는 배로 5시간 거리에 인구도 5천명. BBQ, bhc,...
식품외식경제  2017-11-10
[가십] 트럼프 만찬으로 유명세 탄 남도 장류
○…국내 전통 장류와 식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방한과 함께 인기 상승. 전남 전통장류가 트럼프 대통령의 청와대 만찬에 올라 화제. 만찬에 트럼프 대통령이 가장 좋아하는 생선 요리인 가자미구이에 한안자 명인의 동국장을 사용. 일명 ...
식품외식경제  2017-11-10
[가십] 감귤 먹고 똑똑해지자!
○…감귤 추출물이 기억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는 실험 결과. 농진청과 제주대는 동물실험을 통해 감귤추출물이 사물·공간 인지능력, 기억력 향상에 효과 있음을 확인. 실험결과 사물 인지 능력에서 감귤 추출물 투여군이 뇌 기능 억제군보다 50%...
식품외식경제  2017-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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