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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리더스파워]김경찬 농업회사법인 두루주식회사 이사
농업회사법인 두루주식회사는 설립 3년째인 초보 회사다. 요즘 유행하는 말로 농식품 스타트업 업체인 셈이다. 하지만 열정과 의지만은 스타트업을 넘어섰다. 쉬운 방식보다 복잡하고 힘들어도 전통의 방식을 지키고 품질을 높이기 위한 작업을 택한다. 그 이유는...
이원배 기자  2017-04-17
[인터뷰] [리더스 파워]전대일 지평주조 이사
90년 된 양조장서 빚는 전통 막걸리전대일 지평주조 이사는 전통주와 인연이 깊다. 지평주조에는 지난해 9월에 입사한 신입직원 격이지만 입사 이전 배상면주가에서 영업본부장까지 지낸 전통주 영업통이다. 지평주조가 배상면주가에 비해서 규모는 큰 편은 아니지...
이원배 기자  2017-04-11
[인터뷰] [리더스파워]류기령 알지피코리아 부장
인공지능(AI)이 차량 운전을 하는 날이 멀지 않았듯 로봇이 주문을 받고 조리와 배달까지 가능한 세상이 머지 않아 열릴지도 모른다. 세계 유수의 업체는 물론 최근 정부와 관련 업체들도 4차 산업혁명 기술 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다.이같은 거창한 4차 산...
이원배 기자  2017-04-03
[인터뷰] 윤세영 이그니스 총괄이사
이그니스는 맛과 영양을 담은 간편대용식 ‘랩노쉬’로 마시는 한 끼라는 공상과학영화 같은 일을 이뤄가고 있다. 이그니스는 두 창업자의 도전과 야망의 결정체다. 바로 윤세영 총괄이사와 박찬호 대표이사가 주인공이다. 윤 이사는 제품 기획부터 개발, 마케팅까...
이원배 기자  2017-03-27
[인터뷰] [리더스 파워!] 라슐린 르비 아뎁따(ADEPTA) 프랑스 외교통상전문 고문
프랑스하면 흔히 와인과 샹송, 패션, 향수, 프랑스 혁명과 계몽주의 사상 등을 떠올린다. 하지만 프랑스는 사실 세계적인 농식품 생산국이다. 대표적인 와인을 비롯해 다양한 치즈 등 유제품, 초콜릿, 과자. 잼 등이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프랑스의 식품 산...
이원배 기자  2017-03-17
[인터뷰] “아일랜드의 우수한 맛, ‘한·아일랜드 음식문화교류전’으로 오세요”
‘한국인은 동양의 아일랜드인이다’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한국과 아일랜드 사이의 정서적인 공감대는 다른 나라에 비해 넓고 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감정 표현이 솔직하고 흥을 좋아한다는 공통점은 ‘음식’에서도 잘 나타난다.오는 14일 아일랜드가 ...
신지훈 기자  2017-03-13
[인터뷰] [리더스 파워!] 이혜주 음식점병원 대표
지난해 소상공인 생존율 자료에 따르면 창업 후 5년을 견딘(?) 소상공인은 29%에 불과했다. 음식·숙박업의 경우는 더 심각하다. 1년 만에 43.4%가 폐업하고 2년째는 60.5%, 3년째는 71.5%, 5년째는 82.3%가 폐업을 결정했다.불과 5...
신지훈 기자  2017-03-07
[인터뷰] [리더스 파워!] 이하연 푸디세이 R&D팀 주임
불경기에는 가성비 높은 외식 브랜드가 각광을 받는다. 몇 년 전부터 국내 외식업계에서도 가성비에 주목하고 있다. 점주와 고객에게 각각 경쟁력과 만족감을 높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외식 프랜차이즈그룹 푸디세이가 지난해 7월 론칭한 ‘스테이크 보스’는 가...
이원배 기자  2017-02-24
[인터뷰] ‘Bro+Sis’ 남매의 협업이 이룬 최고의 맥주
지난 밸런타인데이, 초콜릿만큼이나 주목받은 맥주가 있다. 브로시스컴퍼니(Brosis company)에서 수입·유통하는 ‘니딥 스타우텔라’가 그 주인공이다.스타우텔라는 잘 구운 헤이즐넛과 진한 초콜릿, 에스프레소 향이 어우러진 스타우트 계열의 맥주로, ...
이정희 기자  2017-02-17
[인터뷰] [리더스파워]정석영 소펙사코리아 대표이사
프랑스 농업식품산림부 주최, 소펙사코리아 주관으로 매년 봄부터 여름까지 ‘한국 소믈리에 대회’가 열린다. 국내 소믈리에들에게는 꿈의 무대다. 국내에도 여러 소믈리에 대회가 있지만 와인 종주국인 프랑스가 직접 챙기는 만큼 인지도나 공신력 등에서 높은 평...
이원배 기자  2017-02-13
[인터뷰] [리더스파워!] 김인규 ㈜가업 포차어게인사업부 3팀장
주점 업종의 전반적인 매출 부진에도 ‘포차어게인’의 독주는 계속되고 있다. 1970~1990년대 길거리와 포장마차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콘셉트가 소비자들의 감성과 맞아들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특히 테이블 위 처마에서 흘러내리는 물줄기는 포차어게인...
이정희 기자  2017-01-23
[인터뷰] [리더스 파워]김동규 좋은나라 대표
김동규 좋은나라 대표는 자·타칭 한 우물만 파온 고집있는 집념의 사업가로 불린다. 현재는 외식산업에 꼭 필요한 동반자적 산업분야지만 아직 그 비중이 적고 인식이 생소했던 지난 2000년대 초부터 물티슈·냅킨 등 위생용품 생산과 유통에 매진해 오며 회사...
이원배 기자  2017-01-16
[인터뷰] [리더스파워] 최필규 금탑F&B 영업개발2팀 대리
금탑F&B의 대표 브랜드 ‘청담동말자싸롱’은 지난해 대대적인 콘셉트 변경을 통해 새 옷을 갈아입었다. 기존 복고 문화를 차용한 스몰비어 콘셉트에서 치킨과 맥주를 내세운 ‘치맥’ 콘셉트로 과감히 변신한 것이다.대표 브랜드인 ‘청담동말자싸롱’의 전면적인 ...
이정희 기자  2017-01-09
[인터뷰] “트렌드보다 성숙한 커피문화 보급을 위해 힘쓰는 ‘루소’가 돼야죠”
좋은 커피는 생두의 품질과 가공처리 과정에서 결정된다. 그래서 볶기 전 또는 볶은 뒤에 서로 다른 원두를 섞어 최고의 맛과 향을 얻기 위한 과정인 블렌딩은 매우 중요하다.하나의 블렌딩 제품이 나오기까지 커피 생산국을 직접 방문해 최고의 원두를 찾고, ...
신지훈 기자  2016-12-30
[인터뷰] [리더스파워]임희정 앱애니 실장(Senior Account Manager)
“국내 모바일 시장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특히 소비자와의 접점이 높은 외식기업에서 앱의 사용이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앱은 단순히 고객편의를 제공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존 고객 유지,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로서, 생존을...
신지훈 기자  2016-12-23
[인터뷰] [리더스파워]꾸준한 연구·지원이 한식 세계화 이끌 것
로익 비에나시(Loic Bienassis) 유럽 음식역사 및 문화연구소 연구원은 지난달 24일 소펙사 코리아 주최로 열린 ‘한국·프랑스 식문화 비교 세미나’에 참석해 미쉐린 가이드의 역사와 활동 의미 등에 대해 소개했다.하지만 그리 길지 않게 주어진 ...
이원배 기자  2016-12-02
[인터뷰] [리더스파워!] 이경민 치어스 R&D팀 팀장
국내 주점 프랜차이즈는 다함께 즐기는 대형 호프 형태에서 감자튀김과 간단히 맥주를 마실 수 있는 스몰비어로, 70~80년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포차 콘셉트로, 여기에 초저가 안주로 가격 부담을 줄인 초가성비 콘셉트로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다.이 가운데...
이정희 기자  2016-11-25
[인터뷰] [리더스파워] “LUSSO와 함께 ‘가치 있는 커피’를 만들겠습니다”
“좋은 커피란 ‘가치 있는 커피’입니다. 우수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고품질의 커피를 지속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환경을 보호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이해하면서 탄생한 커피, 그 속에서 비로소 가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리카르도 아조페이파 모라 커피농장...
신지훈 기자  2016-11-18
[인터뷰] 안형준 ㈜용감한 사람들 사업총괄 부장
트렌드가 중시되는 많은 산업 분야에서는 선두 주자가 시장을 주도하는 경향이 많다. 최근 국내 외식·식품산업도 원조가 트렌드를 선도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 ‘스몰비어’ 시장은 그런 경향이 뚜렷하다. 지난 2013년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한 스몰비어는 ...
이원배 기자  2016-11-11
[인터뷰] 군바르 비에(Gunvar L. Wie)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 담당 이사
한국인에게 노르웨이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오로라와 스키, 울창한 숲,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 ‘노르웨이의 숲’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최근 노르웨이는 고등어와 연어의 나라로 연상되고 있다.노르웨이에서 온 고등어와 연어를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노...
이원배 기자  2016-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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