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176건) 제목보기제목+내용
[히트예감] 조리 장인의 자존심, 정통 일식의 진수 ‘만뽀’
홍대 상권에 자리 잡은 정통 일식전문점 ‘만뽀’는 이른바 뜨는 브랜드다. 지난 2014년 매장 오픈 후 고객 입소문이 꼬리를 물면서 정통 일식을 제대로 구현한다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만뽀(まんぽ)는 만보(漫歩), 즉 한가로이 거니는 걸...
김상우 기자  2018-04-07
[히트예감] 23년 전통 ‘맛동산’·한식의 멋, 막걸리 향을 입다
다른 업소에서 취급하지 않는 자기만의 메뉴 보유는 오래전부터 외식업계의 경쟁력으로 꼽힌다. 23년 전 국내 최초로 영양굴밥과 냄새 없는 청국장을 개발해 많은 이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한식전문점 ‘맛동산’이 최근 우리 쌀 100%로 빚은 막걸리를 출...
황해원 객원기자  2018-03-23
[히트예감] “최고의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주는 매년 약 230만t의 소고기를 생산하며 그 중 약 66%를 180여 개국에 수출하는 세계 최대의 소고기 수출 국가이다. 한국시장에서는 13년 연속 수입 소고기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바 있는 등 소비자들의 신뢰가 두텁다. 이렇듯 높은 신뢰는...
이원배 기자  2018-02-26
[히트예감] 아시아 3위 수출 일궈낸 삼겹살 현지화
칠레 돈육의 글로벌 생산량은 15위다. 그러나 수출량은 6위를 차지할 만큼 전 세계 돈육 시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 아시아 시장 수출량이 지난 2016년 기준 전체 78% 비중을 차지한다. 동북아시아 3개국인 중국(29%), 일본(27%...
김상우 기자  2018-01-15
[히트예감] 지구 반대편 신선과일, 한국 소비자 니즈 사로잡다
① 칠레, 한국 농식품 시장 ‘상생 파트너’ ② 지구 반대편 신선과일, 한국 소비자 니즈 사로잡다 ③ 아시아 3위 수출 일궈낸 삼겹살 현지화칠레는 세계 1위 과일 수출국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 시장은 2000년대 초반까지 10위권 밖...
김상우 기자  2017-12-18
[히트예감] 칠레, 한국 농식품 시장 ‘상생 파트너’
지난 2004년 우리나라의 첫 번째 자유무역협정(FTA) 국가인 칠레는 성공적인 FTA 사례로 꼽힌다. 한·칠레 FTA는 2004년 발효이후 지난해까지 양국 무역 규모가 약 4배나 확대됐고, 교역 품목은 약 2.4배 증가라는 괄목할만한 성적표를 받아들...
김상우 기자  2017-12-11
[히트예감] 커피의 계절 가을, 더욱 향기로워진 ‘카누’
커피가 어울리는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쌀쌀한 공기와 거리를 가득 채운 낙엽은 따뜻한 커피 한 잔을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한다. 이처럼 가을의 낭만을 느끼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끼고 싶을 때는 ‘맥심 카누(Maxim KANU)’가 제격이다.맥심 카누...
김상우 기자  2017-10-27
[히트예감] 글로벌 시장의 리더 ‘EU 유기농’ 한 자리에
건강한 식생활과 친환경을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가 점차 확대되는 가운데 국내 유기농 식음료 시장 역시 갈수록 규모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증대되는 소비자 니즈와 무관하게 국내 식품 시장의 유기농 식음료 비중은 여타 선진국들보다 낮은 편이다. 특히 유기농...
김상우 기자  2017-10-13
[히트예감] 백합의 패스트캐주얼 변신 … ‘백합만개’ 론칭
백합은 ‘조개의 여왕’으로 불린다. ‘패류의 왕’인 전복에 버금갈 정도로 각종 영양소가 고루 들어있는 고급 패류다. 오래전부터 궁중 연회식에 쓰였고 껍데기는 약품 용기 또는 바둑의 흰돌로 활용됐다.다른 조개와는 달리 필요한 때를 제외하곤 입을 열지 않...
김상우 기자  2017-09-01
[히트예감] 4900원, 진정한 가성비를 논한다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의 대표 로고인 ‘세이렌’(Siren)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바다 인어를 표현하고 있다. 신비로운 노래로 뱃사람들을 유혹해 목숨을 앗아갔다는 섬뜩한 이야기가 전해지지만 그만큼 수많은 이들을 커피로 유혹할 수 있다는 스타...
김상우 기자  2017-06-10
[히트예감] MPK그룹이 만든 글로벌 다이닝 브랜드 ‘SICTAC’
2000년대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등에서 ‘월드뮤직’이란 장르가 새롭게 조명 받으며 인기를 얻었다. 영·미권의 팝음악이 아닌 세계 여러나라의 전통음악과 정서 위에서 고유하게 발전시킨 대중음악 장르를 일컫는 말이다. 한국의 퓨전국악, 자메이카의...
박선정 기자  2017-03-27
[히트예감] 진주햄의 전통과 크래프트 비어 1세대 카브루의 결합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한국형 ‘메쯔거라이’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집중 투자하고 있다. 메쯔거라이는 독일의 육가공식품 제조와 판매가 한 곳에서 이뤄지는 매장을 일컫는 말이다. 정부는 한국형 메쯔거라이를 활성화시켜 새로운 육가공 식품 산업의 수익 모델로 만...
박선정 기자  2017-03-13
[히트예감] 뉴욕야시장, 가성비 앞세운 메뉴로 트렌드 이끌어
저성장 구조, 장기적인 경기 침체, 소비·인구 절벽은 최근 국내 경제 상황을 나타내주는 키워드다. 하나같이 부정적인 말들이다. 그만큼 최근의 경제 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는 이같은 불경기에 소비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가성비 높은...
이원배 기자  2017-03-07
[히트예감] 삼겹살 구이 품격 높인 ‘하남돼지집’
외식 시장에서 삼겹살 구이 매장은 너무 흔했다. 웬만한 ‘먹자 골목’에서는 한 집 건너 한 집이 삼겹살 구이 업소일 정도였다. 흔했지만 제대로 된 서비스와 고품질을 유지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많지 않았다. ‘풍요 속의 빈곤’ 같은 상황이었다.장...
박선정 기자  2017-03-07
[히트예감] 초보 창업자 사로잡은 일본 정통 베이커리전문점 ‘도쿄팡야’
㈜구피(대표 이한겸, GOOPY)가 운영하고 있는 일본 정통 베이커리전문점 ‘도쿄팡야’가 타 베이커리전문점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브랜드 차별화로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도쿄팡야는 일본 정통제과 제품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
신지훈 기자  2017-03-07
[히트예감] 가성비로 사랑받는 ‘이바돔’ 실속 브랜드
테마형 외식문화기업 ㈜이바돔(대표 김현호, www.ebadom.com)이 운영하는 ‘이바돔감자탕’이 올해 소형 매장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출점전략을 펼치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이바돔감자탕 소형 매장은 100㎡(약 30평) 이상에서 ...
신지훈 기자  2017-03-07
[히트예감] 세계가 반한 아몬드 밀크, ‘아몬드 브리즈’로 국내서도 맛본다
10대 슈퍼푸드에 매번 이름을 올리는 아몬드는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고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견과류로 꼽힌다. 실제로 캘리포니아 아몬드협회가 국내 대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25~55세 남녀 2천 명을 설문조사한 결과 ‘간식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견과류’...
신지훈 기자  2017-02-17
[히트예감] 라치오날코리아의 야심작 ‘SCC XS’ 론칭쇼
수많은 외식업체의 셰프들은 매일 한결같은 맛을 내는 메뉴를 어떻게 순식간에 만들어낼까? 외식업계 관계자들만 아는 비밀이 있다. 대부분의 맛을 좌우하는 소스나 시즈닝, 한식의 양념류는 신뢰도 높은 식품가공업체의 제품을 활용한다. 유니레버나 네슬레 등 다...
이인우 기자  2016-12-16
[히트예감] 맥주 그리고 혁신을 담은 공간 ‘구스 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지난 1988년 미국 시카고에서 오픈해 28년간 창의적이고 트렌디한 맥주를 선보이고 있는 구스 아일랜드가 오는 15일,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 브루하우스(Brew house)를 오픈한다. 국내 크래프트 비어 시장은 아직 크지 않지만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
이정희 기자  2016-12-09
[히트예감] 정성과 영양 담은 패스트 프리미엄 도시락 ‘호토모토’
1인가구가 500만 명을 넘어서면서 혼자 식사를 해결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른바 ‘나홀로족’의 증가는 1인용 좌석의 영화관, 1인 테이블로 개조한 식당, 혼자 술을 마셔도 어색하지 않은 주점의 메뉴 구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트렌드 변화로 이어졌고...
신지훈 기자  2016-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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