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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예감] 라치오날코리아의 야심작 ‘SCC XS’ 론칭쇼
수많은 외식업체의 셰프들은 매일 한결같은 맛을 내는 메뉴를 어떻게 순식간에 만들어낼까? 외식업계 관계자들만 아는 비밀이 있다. 대부분의 맛을 좌우하는 소스나 시즈닝, 한식의 양념류는 신뢰도 높은 식품가공업체의 제품을 활용한다. 유니레버나 네슬레 등 다...
이인우 기자  2016-12-16
[히트예감] 맥주 그리고 혁신을 담은 공간 ‘구스 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지난 1988년 미국 시카고에서 오픈해 28년간 창의적이고 트렌디한 맥주를 선보이고 있는 구스 아일랜드가 오는 15일,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 브루하우스(Brew house)를 오픈한다. 국내 크래프트 비어 시장은 아직 크지 않지만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
이정희 기자  2016-12-09
[히트예감] 정성과 영양 담은 패스트 프리미엄 도시락 ‘호토모토’
1인가구가 500만 명을 넘어서면서 혼자 식사를 해결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른바 ‘나홀로족’의 증가는 1인용 좌석의 영화관, 1인 테이블로 개조한 식당, 혼자 술을 마셔도 어색하지 않은 주점의 메뉴 구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트렌드 변화로 이어졌고...
신지훈 기자  2016-12-02
[히트예감] 도쿄하나,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정통 일식의 맛 가득
중국과 일본은 한국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문화적으로도 친숙해 그 나라의 음식도 많이 즐긴다. 중식당은 ‘중국집’이라고 불리며 동네 곳곳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중국집의 짜장면과 탕수육은 한때 외식의 대명사가 되기도 했다.일식당과 일본식 요리점도 주변에서...
이원배 기자  2016-11-25
[히트예감] 청춘들의 열정을 음식으로 응원하는‘소싯적 청춘을 요리하다’
사전적 의미로 젊은 시절을 뜻하는 소싯적은 자신의 아름다웠던 추억을 회상할 때 흔히 사용한다. “소싯적 나도 저렇게 예뻤는데.”, “소싯적에는 잘 나갔는데.” 등 소싯적이란 단어에는 청춘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묻어 있다.그러나 최근에는 본래 의미와 달리...
신지훈 기자  2016-11-04
[히트예감] 뷔페의 달인(達人), 가성비 최고 ‘바나나프라이’로 초대합니다!
최근 국내 외식시장에 뷔페 붐이 불었다. CJ푸드빌이 회심의 카드로 던진 ‘계절밥상’이 메가 히트를 치면서부터였다. 이후 이랜드그룹의 자연별곡, 신세계의 올반 등 대기업 뷔페가 차례로 문을 열었다.뷔페의 전성기는 지난 2014년, 지난해를 거치면서 붐...
이인우 기자  2016-10-28
[히트예감] 믿고 먹는 안전한 ‘EU 유기농식품’이 한 자리에
안전한 먹을거리를 찾는 수요가 늘면서 식품 구입 시 유기농·친환경 인증마크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하나의 기준이 되고 있다. 그러나 국내 식품산업은 유기농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비교적 적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품목을 구하기도 쉽지 않은 실정이다. 국...
신지훈 기자  2016-10-14
[히트예감] 뛰면서 즐기는 커피? 걸으며 먹는 든든한 한 끼!
닉 수재니스(샌프란시스코 주립대학 인문학부 조교수)는 그의 신간 ‘언플래트닝, 생각의 형태’에서 혁신을 위해서는 틀에 매이지 않는 ‘상상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실제 많은 발명품과 혁신적인 사례들이 상상력에서 꽃을 피웠다. 과거 먹을거리가 귀하던 ...
이원배 기자  2016-10-07
[히트예감] 29년 지켜온 맛있게 매운 맛의 고향
국내외 지역 이름을 가져온 외식 브랜드는 강한 이미지와 함께 높은 인지도를 남긴다. 지역 특산물을 활용하거나 지역에서 유명한 음식을 전국적으로 알리고자 사용하기 때문이다. 때론 동향 사람들을 중심으로 향수를 자극하기도 한다.‘남원추어탕’, ‘병천순대국...
이원배 기자  2016-09-02
[히트예감] 유럽치즈와 함께 떠나는 맛있는 여행 ‘BON VOYAGE’
‘2016 유럽치즈 아뜰리에’(치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컬쳐 에듀 클래스) 성료…파비앙 드구레(Fabien Degoulet) 프로마제, “한국 치즈시장 성장 가능성 높아” 프랑스에는 ‘치즈가 없는 식사는 진정한 식사가 아니다’라는 말이...
신지훈 기자  2016-08-29
[히트예감] 건강한 국민 식탁 ‘신송식품’이 책임집니다
나트륨 낮추고 장맛은 더 풍부하게 신송식품㈜은 합성보존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은 최저염도의 저염양조간장을 비롯해 소비자 웰빙 트렌드에 따른 프리미엄 장류 제품을 통해 가정용 제품 판매와 해외 수출을 동시에 확대했다.또한 재료 본연의 맛을 ...
신지훈 기자  2016-08-12
[히트예감] 전통의 풍류와 여유를 만날 수 있는 느린마을양조장&펍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은 여유와 쉼을 찾고 싶어 한다. 최근 치유라는 뜻을 담고 있는 ‘힐링’의 유행은 그 단면이다. 여유를 갖고 싶어 하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담아 마케팅한 것이다. 하지만 힐링이 마케팅 대상이 되다 보니 오히려 여유를 ...
이원배 기자  2016-07-29
[히트예감] 밥스누 ‘약콩두유’, 두유시장 전성시대 이끈다
최근 두유시장에 ‘약콩’ 바람이 불고 있다. 초창기 대두로만 두유를 만들던 시대를 넘어 검은콩이 2세대 두유 바람을 일으킨 후 약콩이 두유시장을 재편하고 있는 것.서울대 기술지주사의 자회사 ㈜BOBSNU(대표이사 이기원, 이하 밥스누)는 약콩 열풍을 ...
신지훈 기자  2016-07-18
[히트예감] 트렌드 분석의 정석, 뉴욕야시장
현대 사회의 외식 트렌드는 변화 주기가 짧고 예측하기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많은 외식경영 컨설턴트들이 경제 환경, 소비 분석 등을 통해 트렌드를 전망하지만 실제로는 예측과 전혀 다른 경우가 많다. 그럼에도 끊임없이 소비자 니즈 분석, R&D 등을 통...
이원배 기자  2016-07-11
[히트예감] 옛 상차림 반상 재현한 모던한식 ‘찬장’의 미학(味學)
한식은 우리나라 외식업 가운데 70% 가까운 점유율을 가진 업종이다. 하지만 이른바 골목식당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한식당에서의 식사는 ‘끼니 해결’의 의미가 강하다.외식으로서의 한식은 거창한 한정식집이나 몇 년 전 급부상한 한식뷔페에 국한된다. 이...
이인우 기자  2016-07-04
[히트예감] 집에서 먹던 맛・부담 없는 가격… 고객을 행복하게!
장도뚝배기(지강F&B㈜)는 최근 집밥 트렌드에 주목했다. 많은 사람들이 집밥을 ‘건강함’, ‘깔끔함’, ‘맛있음’으로 여기고 있고 지속될 것이란 판단이 들어 공략할 가치가 충분했다. 하지만 집밥 콘셉트의 외식업소는 상대적으로 고가거나 개인 업소가 대부...
이원배 기자  2016-06-20
[히트예감] 김가네, 2016 신메뉴로 고객을 유혹하다
‘맛으로 승부하는’ 김가네가 2016 신메뉴를 새롭게 출시했다. 다양한 고객층이 방문하는 김가네 특성에 맞게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메뉴로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건강한 맛에 대한 수요가 높은 만큼 우수한 식재료를 사용한 레시피로 품질도 업그레...
신지훈 기자  2016-06-13
[히트예감] 美 피자의 자존심 ‘파파존스’ 비전 2020 꿈꾼다
글로벌 피자 브랜드 ‘파파존스’가 한국 진출 13년을 맞아 제2의 도약을 선언했다. 지난 1월 부산 서면점을 오픈하며 100호점을 달성한 한국파파존스㈜는 2020년까지 250호점 개설과 2500억 원 매출 달성이란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그동안 가맹...
김상우 기자  2016-06-07
[히트예감] 임대표, 거품 뺀 맛있는 ‘음식으로 말을 걸다’
분식전문점 대표 메뉴인 김밥이 ‘프리미엄’이라는 옷을 입으면서 간식을 넘어 요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과거 분식전문점은 얼마나 빨리, 얼마나 많은 양을 판매할 수 있느냐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제 양질의 식재료 사용,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 특색 있는 ...
신지훈 기자  2016-05-20
[히트예감] 바비박스, ‘청춘박수’ 캠페인으로 청춘을 응원하다
올해 80호점 오픈해 접근성 높인다업계에서 대학가(大學街)는 꼭 공략해야 할 주요 상권 중 하나다. 유동인구가 많고 젊은 소비자의 입소문을 통해 인지도를 단시간에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규 브랜드에 대한 성공 여부를 미리 점쳐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신지훈 기자  2016-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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