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상품 "아이스크림 뜨고, 라면 지고"
편의점 상품 "아이스크림 뜨고, 라면 지고"
  • 관리자
  • 승인 2007.12.04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편의점에서는 가을까지 기승을 부린 더위 덕에 아이스크림 판매가 크게 늘어난 반면 라면 제품은 빛을 보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훼미리마트는 올해 1월부터 이달 3일까지 올해 취급상품 판매동향을 분석한 결과 '편의점 전용 메로나'와 '롯데삼강 색색돼지바' 등 아이스크림 제품이 판매량 기준으로 각각 8위와 10위를 차지하며 10위권 안에 들었다고 4일 밝혔다.

반면 라면의 경우 30위권 안에 단 한 개 제품도 들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다. 작년에는 신라면과 새우탕 등 봉지라면 등 4개 제품이 30위권 안에 들었다.

훼미리마트 관계자는 "예년보다 덥고 습한 날씨가 오래 이어지면서 아이스크림을 찾는 손님이 크게 늘었으나 라면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판매량이 크게 줄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판매량 1위 제품은 삼각김밥으로 작년에 이어 편의점 대표상품 자리를 지켰고 '빙그레 바나나우유'가 2위로 브랜드상품 중에서는 가장 많이 팔렸다.

이밖에 김밥과 '진로 참이슬'이 각각 3위와 4위를 차지했고 5위 샌드위치, 6위 '레쓰비 185캔', 7위 '하이트 맥주캔' 등이 뒤를 이었으며 '200츄파춥스'도 9위로 10위 안에 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