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흑맥주 ‘스타우트’ 겉과 속 다 바꿨다
국내 유일 흑맥주 ‘스타우트’ 겉과 속 다 바꿨다
  • 관리자
  • 승인 2007.12.0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맥주, 7년 만에 신제품 수준 리뉴얼 단행
알콜 도수 5도로 높이고 블랙PET 제품도 출시
하이트맥주(사장 김지현)가 프리미엄 흑맥주 ‘스타우트’를 신제품 수준으로 리뉴얼, ‘흑맥주 돌풍’ 재현에 나선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우트’는 국내 유일의 흑맥주로 독일산 고급 흑맥아를 사용해 더욱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호프 함량을 높여 크림 같은 거품이 오래 지속되도록 했다. 알콜도수는 5.0%로 기존 제품보다 0.5% 높였다.

패키지도 새롭게 했다. 라벨은 흑맥주를 상징하는 블랙컬러를 기본배경으로 골드컬러의 독수리 문양을 새겨 놓아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도록 했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병과 캔 제품 외에 대용량 페트 제품도 내놓았다. 국내 시장에서 프리미엄급 페트 제품은 식이섬유 함유 맥주 ‘S’와 흑맥주 ‘스타우트’ 2종이 전부다. 페트 색깔도 검정톤으로 기존 제품과 쉽게 구별하도록 했다.

리뉴얼 제품은 10일부터 출시되며 출고가격은 330㎖병 781.74원, 355㎖캔 1146.09원, 1600㎖페트 3378.37원이다.

김지현 사장은 “새로 나온 스타우트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맛과 향 등 품질 측면에서도 신제품 수준으로 바꾼 제품”이라며 “식이섬유맥주 ‘S’에 이어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새로운 돌풍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우트는 지난 1991년 출시된 장수 브랜드 중 하나로, 2000년 말 리뉴얼 후 2001년 ‘흑맥주 붐’을 일으키며 연간 판매량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약 150만 상자(500㎖, 20병 기준)를 기록한 바 있다.

하이트맥주는 출시 일에 맞춰 브랜드 홈페이지(www.stoutbeer.co.kr)를 오픈하고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