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수상은 한국생산본본부의 ‘2007 국가고객만족도(NCSI) 음료부문’ 1위 선정, KMAC의 ‘200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스포츠ㆍ탄산음료 부문’ 1위 선정에 이은 수상으로 이들 상이 모두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 선정된 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수상에 가장 큰 공을 세운 포카리스웨트는 1987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하게 사랑 받아온 국내 대표 이온음료로 물보다 빠른 흡수속도로 탁월한 갈증해소를 도울 뿐만 아니라 숙취 해소와 배탈 등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 등의 기존 제품 외에, 올해에만 검은콩 차음료 ‘블랙빈테라티’를 비롯, ‘그린타임 두번째 우려낸 녹차만 담았다’, ‘건강미인차’, 벌꿀음료 ‘허니레몬’ 등 건강지향적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건강을 생각하는 제품을 생산하면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얻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점을 좋게 봐주시는 것 같다”고 평가하며, “동아오츠카의 임직원은 이러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건강 음료 시장을 선도해 나갈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