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특집>주류
<설 선물특집>주류
  • 관리자
  • 승인 2008.01.28 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줄류, 고유의 술 ‘백화수복’, ‘설중매’ 세트=두산 주류는 민족의 대명절 설을 앞두고 백화수복과 설화 1,2호 세트 및 정통 매실주로 인기 있는 설중매 세트 등을 선보였다.

62년 전통의 청주의 대명사 ‘백화수복’은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긴 우리 고유의 술로 엄선된 국내 일반미를 이용, 전통 방식 그대로 정성껏 빚었으며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 방법으로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또한 ‘설화’는 최고급 일반미를 52%나 깎아내 쌀의 근원물질을 특유의 공법으로 장기간 숙성시킨 최고급 청주로, 수작업 형태로 정성껏 빚어 한정 생산하는 수제 특선품이다. 귀한 자리, 격식 있는 자리에 제격이며, 소중한 분들께 드리는 기품 있는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이 외에도 정통 매실주 ‘설중매 골드세트’와 설중매 3병, 해바라기씨유를 한데 묶어 실속파 소비자를 겨냥한 ‘설중매 플러스 기획팩’도 함께 선보였다.

설중매 골드는 설중매에 순금을 첨가, 매실의 건강효능에 순금의 특별함을 더한 건강주로 부담 없는 가격에 고급스러움을 더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두산 주류는 전국 대형 마트와 대형슈퍼를 위주로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실시하고 TV광고를 이용해 1등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국순당, 프리미엄급 약주 ‘강장백세주’ 내놔=국순당은 프리미엄급 약주 ‘강장백세주 선물세트’와 최고의 원료를 엄선해서 빚은 ‘국순당 명작 VIP’ 등을 출시했다.

‘강장백세주’는 매년 일정량만을 한정 생산하는 프리미엄급 약주로서 일반 백세주에 비해 더 많은 한약재를 함유하고 숙성 기간도 길어 특유의 맛과 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세트는 1호와 2호로 나누어 구성됐으며 고급 백자로 만든 전용 술잔이 함께 제공된다.

‘명작 VIP 세트’는 보르도 타입의 와인병에 명작시리즈인 ‘복분자주’, ‘오미자주’, ‘오가자주’, ‘상황버섯주’를 각 2병씩 담아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런 디자인으로 제작했으며 기존의 일반 스크류 마개와는 달리 포루투칼산 최고급 코르크를 사용했다.

세트는 500㎖ 각 2병으로 구성됐으며 소믈리에 나이프 타입의 와인오프너가 선물로 증정된다.

또한 대용량 백세주와 백세주 담으로 구성된 ‘백세주 선물세트’와 주정을 섞지 않고 전통 제례 주법으로 빚은 차례전용주인 ‘국순당 차례주’도 마련돼 있다.

●배상면주가, ‘산사춘’ 비롯 다양한 전통술 선봬=(주)배상면주가는 대표주인 산사춘 3병으로 구성된 ‘산사춘500 선물세트’를 비롯해 다양한 전통술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평소 흔하게 맛보기 힘든 고급 약주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배상면주가 선물세트’는 1호, 2호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산사춘과 흑미주, 백자잔이 포함되며 1호에는 다양한 한약재로 빚은 활인18품이 추가로 구성돼 있다.

‘자자연연 선물세트’는 와인과 저도주 대중화에 맞춘 고품격 과실주 세트로 1호, 2호, 3호가 있다. 1호는 국내산 복분자 과실 100%로 빚은 복분자음, 100% 국내산 오디(뽕나무 열매)로 빚은 오디담, 좋은 포도 원액을 발효시켜 빚은 포도송, 전용잔으로 구성돼 있다. 2호는 복분자음, 오디담, 전용잔, 3호는 복분자음 3병과 전용잔으로 구성돼 있다.

‘차례술’은 고유의 전통 약주 제법인 백하주법으로 빚어 향이 좋고 맛도 부드러워 차례를 지낸 후 온 가족이 음복(飮福)하기 좋은 고품격 차례 전용주이며 ‘오매락 퍽 세트’는 오드비 원액과 구운 매실을 사용해 만든 오매락을 황토로 구운 토기에 담아 술의 숙성을 돕도록 한 제품이다. 함께 구성된 퍽토기용 망치로 토기를 깨고 술을 꺼내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진로발렌타인스,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위스키ㆍ와인세트 판매=진로발렌타인스㈜는 고객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고품격 위스키와 와인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가격대의 설 선물 세트를 마련, 오는 2월 말까지 판매한다.

이번 설 선물 세트에는 베스트셀러인 ‘발렌타인’ 시리즈와 위스키 선물세트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시바스 리갈’,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임페리얼’, 고품격 스카치 위스키의 대명사인 ‘로얄 살루트’를 비롯해 프리미엄 호주 대표 와인인 ‘제이콥스 크릭’과 ‘윈담 에스테이트’ 등 세계적 명성의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모두 40만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선물세트 구매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 '새해맞이 고객감사 행운 이벤트'를 마련, 2월 29일까지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중 발렌타인, 시바스리갈, 로얄살루트 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해 고급 라이터와 골프공 세트, 로얄살루트 미니어처 등을 선물로 제공하며, 엽서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는 3월 13일부터 16일까지 제주도 핀크스 골프 클럽에서 열리는 발렌타인 챔피언십 갤러리 투어 패키지와 갤러리 티켓, 골프클럽 풀 세트와 영화관람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제이콥스 크릭 선물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별도로 추첨을 통해 고급 와인셀러 100개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3월 10일 개별 통보되며, 홈페이지(www.jinroballantines.co.kr)를 통해서도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고품격 스카치블루 세트 준비=롯데칠성음료는 주는 이의 정성과 받는 분의 품격을 고려한 고품격의 스카치블루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번 주류 선물 세트는 스카치블루(21년) 2종, 스카치블루 스페셜(17년) 1종, NEW SBS(17년) 2종, 스카치블루인터내셔널 3종 등 8종이 판매되며 총 1만7800 세트를 운영한다. 이번 선물세트의 특징은 받는 분의 품격과 기호에 맞는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에 스카치블루 미니어쳐, 주석잔, 크리스탈잔, 봉투칼 등 고급스러운 판촉물을 내장해, 보다 폭 넓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한편, 롯데칠성은 이번 설날 선물세트 매출액이 25억 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이스코트, 다양한 위스키ㆍ와인세트=하이트-진로그룹 계열사 하이스코트 또한 다양한 위스키와 와인 세트를 출시했다.

위스키 세트는 총 13종으로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최고급 프리미엄 위스키 킹덤 12년, 17년, 21년산 각 1종씩과 ‘랜슬럿’ 4종, ‘커티삭’ 5종을 각 연산별로 선보였는데 각 선물세트에는 고급머니클립, 미니어처, 주석잔, 골프공 등의 다양한 판촉물이 함께 구성돼 있다.

와인은 고품격 부르고뉴 와인 및 캘리포니아 프리미엄 세트 등 23종으로 프랑스뿐만 아니라 독일, 미국, 호주, 칠레 등 다양한 국가의 와인으로 최저 2만 원대부터 최고 30만 원대의 프리미엄와인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유럽와인 8종, 미국와인 10종, 칠레와인 3종, 호주와인 2종으로 각 선물세트에는 와인스크류가 함께 제공된다.

김양희 한승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