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에 돌아온 깜찍이, 노는 게 더 깜찍해졌네!’
‘10년 만에 돌아온 깜찍이, 노는 게 더 깜찍해졌네!’
  • 관리자
  • 승인 2008.04.11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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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음료,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깜찍이 CF 선보여
해태음료(주)는 지난 3월 콜라 맛ㆍ풍선껌 맛과 함께 깜찍한 완구까지 겸비한 어린이음료 ‘깜찍이’를 새롭게 출시한데 이어 최근에는 새로운 CF를 선보였다.

이번 깜찍이 CF는 3D 애니메이션으로 10년 전 클레이메이션 기법으로 제작하고 재미있는 CM송으로 대한민국 CF계를 왈칵 뒤집어 놓았던 깜찍이소다의 깜찍이를 어린이 눈높이 맞춰 새롭게 제작한 것이다.

최근 선보인 CF는 과거 ‘달팽이와 거북이’ 시리즈와 스토리는 다르지만 안경깜찍이, 왕눈이깜찍이, 람보깜찍이, 거북이 등이 등장해 스토리를 구성해 나간다는 면에서 동일하다.

깜찍이 마을 영어유치원에서 수업 중인 깜찍이들, 거북이 선생님이 ‘What’s your name?‘이라는 질문을 던지자 깜찍이들이 난감해 한다. 그 때 어디든 나서지 못해 안달인 안경깜찍이가 외국인처럼 혀를 굴려서 ‘깜~ 찍~ 이~’라고 잘난척하며 대답을 한다. 이에 깜찍이들이 안경깜찍이를 천재인양 감탄하며 바라본다는 내용으로 각각의 개성 있고 독특한 캐릭터로 설정된 깜찍이들과 거북이 선생님의 영어유치원 이야기로 영어 수업 중에 일어나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다.

현재까지 캐릭터 음료시장에서 10년 이상 1위 자리에 있는 해태음료는 깜찍이의 영어유치원 CF를 시작으로 다양한 시리즈를 준비 중이며 깜찍이 브랜드 사이트 오픈 및 어린이날 야외 프로모션을 계획하는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어린이 마케팅에 총력을 다해 히트상품 ‘헬로팬돌이’, ‘메이플 스토리’ 의 바통을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예기치 않은 엉뚱한 웃음을 주는 음료라는 콘셉트의 97년 최초 어린이 캐릭터 음료 ‘깜찍이소다’는 당시 빅 히트제품으로 특히 광고의 역할이 컸다.

캐릭터 음료 시장이라는 독자적인 영역을 개척, 소다 시장에서 선발 브랜드로서 자리를 굳혀 가는데 큰 영향을 미친 것. 뿐만 아니라 당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광고 인지율은 98%, 광고 선호도는 89%에 이르렀으며 깜찍이소다의 캐릭터는 국내 개발 캐릭터로서는 유일하게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2위로 꼽히기도 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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