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홍보 행사의 김치, 인삼 게임 콘텐츠는 리니지2 게임상에서 캐릭터의 능력을 크게 높여주는 능력 상승 아이템으로 온라인상에서 김치, 인삼 본연의 기능을 자연스럽게 체험하게 해 건강식품으로서의 이미지가 연상되도록 유도하자는 취지이다.
또한 김치, 인삼 이벤트로 게임 유저를 한국에 초청해 한국음식 탐방 투어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한국에 대한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aT와 (주)엔씨소프트는 일본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리니지2 게임에 우리 농식품 홍보 뿐만 아니라 온라인 게임을 해외에서 접목시키는 최초의 민관 협력 사례란 것에 주안점을 둬야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새로운 방식의 홍보는 공익적 차원을 고려한 (주)엔씨소프트의 후원과 우리 농식품의 세계화를 추진하는 농수산물 유통공사의 적극적 협력으로 이뤄졌다.
aT와 (주)엔씨소프트는 이번 마케팅 활동의 성과에 따라 온라인 게임을 이용해 일본 시장에서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을 인지시키고 미래 우리 농식품 수요를 확대하는 마케팅 활동을 확대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길보민 기자 gbm@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