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감성 자극 ‘천사 캐릭터 마케팅’으로 시장 선도
옐로우 커피는 ‘옐로우 가브리엘 마키아또’로 카라멜의 달콤한 맛을, 핑크 커피는 ‘핑크 안젤라 마키아또’로 연유의 부드러운 맛을 한층 더했으며 블루 커피는 ‘블루 라파엘 마키아또’로 다크 초콜릿의 이국적인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천연색소 중 안정성이 가장 우수한 치자황색소와 치자청색소로 노랑색과 파랑색을 냈으며 과자, 초콜릿 등에 주로 사용되는 비트레드로 분홍색을 표현했다.
이들 색소는 비타르계 천연색소로 인체에 무해하며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식용 색소이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컬러커피 3종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간 신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 및 홈페이지를 통해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엔제리너스커피는 자사의 천사캐릭터를 각각의 컬러커피에 맞춰 제품과 함께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엔제리너스커피의 천사캐릭터는 유명한 일러스트 작가 이우일씨가 직접 디자인 한 것으로 옐로우 커피는 개구쟁이 악동 천사 가브리엘을, 핑크커피는 사랑스러운 공주병 천사 안젤라를, 블루 커피는 로맨티스트 천사 라파엘을 상징해 마시는 재미와 함께 스토리가 있는 마케팅으로 차별화 해 나갈 계획이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점점 치열해지는 국내 원두커피 시장에서 엔제리너스커피 고유의 깊은 맛과 향기를 담은 색 다른 컬러커피로 소비자들의 시각적인 즐거움과 로맨틱한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엔제리너스커피는 국내 원두커피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예견하고 고객의 기호와 니즈를 선도하는 다양한 제품개발로 국내 원두커피시장의 양적, 질적 성장에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가격 레귤러사이즈 각각 5000원.
길보민 기자 gbm@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