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FNF, 종가집 얼굴 바꾼다
대상 FNF, 종가집 얼굴 바꾼다
  • 관리자
  • 승인 2008.08.04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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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가집, BI 교체
한국식 식문화 대표 브랜드 이미지 강화
국내 포장김치 시장의 선두주자인 대상 FNF의 종가집 브랜드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선보인다.

이번 종가집의 BI 변경은 신선식품 전문회사로 종가집의 이미지의 개선을 위해 추진된 것으로 대상 FNF가 지향하는 한국식 신선식품의 글로벌화 프로젝트를 염두에 두고 이루어졌다.

대상FNF는 이번 종가집 BI 교체로 한국 전통의 김치 및 장류 등 전통 발효식품의 강점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니즈에 부합하는 가장 건강한 신선식품 대표기업으로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생각이다.

이를 위해 대상FNF는 지난 6월 경기도 이천시 대상 중앙연구소 내에 ‘한국식 신선연구소’를 개설했다.

또한 국내 최고 발효과학 전문가인 하월규 박사를 연구소장으로 영입하고 현재 총 20여명의 석 박사 등 고급인력을 확보해 한국식 신선식품 개발의 메카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한국식 신선연구소는 현재 유산균 연구 강화를 통해 기능성 김치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향후 아시아 식문화 연구를 통한 독보적 기술 수준 확보를 통해 프리미엄 김치를 포함, 신선죽 등 총 30여종의 한국식 건강식으로 글로벌 무대를 공략할 계획이다.

대상FNF는 식재료의 안전과 인류의 건강이 최고의 가치로 부각될 시기에 종가집 김치를 포함한 고급 신선식품이 반드시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보고 있다.

종가집은 새로 선보인 BI가 대상FNF의 차세대 신선식품시장 공략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새로 선보인 종가집의 BI는 우리나라 고유의 이미지인 기와지붕을 세련되면서도 단순화시켜 한국적 가치의 계승, 발전 의지를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레드 색상을 사용하여 주목도를 높였다.

또한 로고 타입은 심벌마크와의 통일성을 고려해 신뢰감을 느낄 수 있도록 종가집 고유 문자체를 개발해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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