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실제 주점을 운영하고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론칭한 경험을 바탕으로 호프전문점을 창업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초보자가 알기 쉽게 이 책에 수록했다.
준비, 창업, 관리 세 부분으로 구성된 이 책에는 총 42단계의 확인 사항이 있다. 준비단계에는 호프집의 특성에 대한 파악과 창업전의 준비 사항에 대해 다루었고, 예비창업자가 무엇을 준비해야 할 지 구체적으로 정리할 수 있게 했다.
창업단계에는 상권·입지 분석, 매장 선택 방법, 시설 설비 방법 등 필수적인 사항들을 제시했다.
창업 후 관리단계에는 생맥주의 관리 방법과 요령, 고객관리와 마케팅, 직원 관리와 서비스 등 호프집 경영의 노하우를 모아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정리했다. 크라운출판사. 1만2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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