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할리스커피와 전략적 업무제휴 계약 체결
토종 국내 기업 간의 협력 비즈니스로 주목
토종 국내 기업 간의 협력 비즈니스로 주목
웅진식품㈜(대표 유재면)은 12일 할리스커피와 커피음료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제휴를 통해 할리스커피는 원두 로스팅 기술과 ‘할리스커피’ 브랜드를 제공하고 웅진식품은 제조 및 생산,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이번 업무제휴는 가을대추, 아침햇살, 초록매실, 하늘보리 등 토종 히트 음료 브랜드로 유명한 웅진식품과 국내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할리스 커피간의 제휴라는 점에서 기존 외국계 브랜드와 국내 제조사간 업무가 제휴되던 일반적 방식을 탈피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커피 프랜차이즈 1, 2위인 스타벅스와 할리스커피 브랜드가 포장커피시장에서 동서식품과 웅진식품이라는 판매업체를 통해 자존심을 건 브랜드 경쟁을 펼친다는 점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웅진식품 한지영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업무제휴에 따라 선보일 신제품은 고급 원두 로스팅 기술을 최대한 살려 원두커피 전문점 커피 맛에 익숙한 고객들의 입맛에 맞는 유형의 제품들 위주가 될 것이다”며 “국내 프리미엄 커피 시장의 일대 지각변동이 예고된다”고 밝혔다.
한편 웅진식품은 국내 주스 브랜드 1위 ‘자연은’, 매실음료부문 1위 ‘초록매실’, 쌀음료부문 1위 ‘아침햇살’, 보리음료부문 1위 ‘하늘보리’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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