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그룹, 학교 급식 전용 식자재 브랜드 출시
사조그룹, 학교 급식 전용 식자재 브랜드 출시
  • 관리자
  • 승인 2009.02.09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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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조그룹(회장 주진우)이 학교 급식 전용 식자재 브랜드 ‘스쿨존(School Zone)’을 선보였다.

‘스쿨존’은 ‘퍼니푸드시스템(Funny Food System)’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사조그룹 계열사(사조산업, 사조해표, 사조대림, 오양수산, 사조CS)가 공동 개발한 학교 급식 전용 식자재 브랜드이다.

회사 관계자는 “식품 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모든 원료를 프리미엄급으로 마련해 이를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곳으로 학교 급식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스쿨존’은 사조그룹 식품 연구소와 마케팅실이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담은 제품들로 구성했으며, 계열사별로는 사조산업이 참치캔과 장류를 제공하고 사조해표는 식용유와 김류, 사조대림과 오양수산은 어묵과 맛살, 비엔나소시지 등을 제공하게 된다.

스쿨존 제품 중 제일 먼저 선보인 제품은 사조해표의 스쿨존식용유와 스쿨존김이다.

스쿨존식용유는 유채꽃의 씨에서 추출한 카놀라유, 해바라기유 및 현미(미강)유를 최적 상태로 배합, 포화지방산을 8g이하로 낮춰 청소년의 비만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뇌활동개선 및 두뇌 계발에 좋은 DHA와 레시틴을 함유해 학습능력에도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쿠킹 오일이다.

스쿨존김은 남서해안 청정해역에서 채취한 고급원초에 카놀라유로 구운 프리미엄 김이다. 화학조미료(MSG)를 첨가하지 않고 국산 천일염인 함초소금을 사용했으며 DHA와 레시틴 성분을 첨가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도시락김이라는 특성상 포장지 채로 식탁 위에 올려지기 때문에 제품 포장을 세계 명화(名畵)로 디자인하는 등 상당한 공을 들였으며 PET트레이를 제거해 쓰레기 발생을 최대한 억제했다.

앞으로 사조그룹은 스쿨존식용유와 스쿨존김에 이어 청소년의 급식 환경에 적합한 장류, 어묵ㆍ맛살류, 햄류, 참치류 등의 식자재를 계속해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사조그룹은 스콜존의 판매금액 일부분을 결식아동을 돕거나 열악한 학교급식을 개선하는데 쓰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강명국 사조그룹 마케팅실장은 “스쿨존은 안전성, 영양, 맛의 측면에서 성장기 청소년에게 최적화시킨 제품”이라며 “성장기 청소년의 식탁을 더욱 건강하고 즐겁게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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