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퍼스트 브랜드 대상’ 베이커리 부문서 최고점수
파리바게뜨는 △품질․서비스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선호도 등 6개 항목에 걸친 평가에서 최고점인 4.02점을 획득했다.
특히 모든 항목에서 경쟁브랜드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고 선호도 부분에서는 5점 만점에 5점을 기록하면서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베이커리 브랜드’임을 과시했다.
파리바게뜨 담당자는 “끊임없는 제품 개발 및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라는 파리바게뜨의 가치를 형성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애정과 신뢰를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 차별화된 고객만족 전략을 통해 국내 베이커리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굳힐 것”이라고 덧붙였다.
1986년 시장에 진출한 파리바게뜨는 ‘정통 프랑스풍 베이커리’를 표방하면서 국내 베이커리 업계를 선도해왔다.
이미 ‘퍼스트 브랜드 대상’ 외에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하는 ‘K-BPI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8년 연속 수상, ‘퍼스트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수상, ‘올해의 하이스트 브랜드’에 3년 연속 선정 등 다양한 상을 휩쓸어왔다.
또한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하는 ‘KS-WCI 소비자 웰빙지수’에서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길보민 기자 gbm@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