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뽀빠이’ 38년만에 리뉴얼
‘별뽀빠이’ 38년만에 리뉴얼
  • 김병조
  • 승인 2009.06.2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건강에 도움주는 원료 보강
70년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뽀빠이’가 새롭게 태어났다.

삼양식품은 38년 만에 성분은 강화하고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한 ‘별뽀빠이’를 재출시했다.

‘별뽀빠이’는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중요한 철분을 첨가하고 기존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귀리) 파우더를 함유하는 등 어린이층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를 보강했다.

또한 기존 검정색 톤을 4가지 색상의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리뉴얼해 주요 타깃층인 어린이와 청소년층의 밝은 느낌을 패키지에 반영했다. 특히 패키지 전면에는 뽀빠이 캐릭터를 단순화하고 뽀빠이 여자친구 올리브를 삽입하는 한편 별 모양의 캐릭터를 개발해 리뉴얼했다.

‘별뽀빠이’는 1972년 만화영화 ‘뽀빠이’의 주인공을 포장 디자인에 반영해 출시 이후 40년 가까이 판매되고 있는 장수제품이다. 현재 월 5만 박스의 매출을 올리며 성장을 지속, 매년 꾸준하게 판매를 유지하고 있다.

더불어 삼양식품은 홈페이지(www.samyangfood.co.kr)를 통해 삼양라면, 짱구, 별뽀빠이 등 주요 장수제품의 출시 배경 및 패키지 변천사 등 제품에 대한 추억을 확인 할 수 있는 ‘브랜드관’을 신설했다.

삼양식품은 이번 리뉴얼을 시작으로 기존 장수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리뉴얼을 실시해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장수제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와 영양 성분을 보다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승현 기자 drea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