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AP(www.ocap.or.kr)은 기업의 소비자보호 및 고객만족 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각 기업의 소비자 업무를 관장하는 책임자들이 조직한 단체로 현재 140여개 기업이 회원사로 가입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고객지향적인 기업문화 창출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변상만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기업 환경으로 많은 기업이 소비자 대응과 환경 적응에 어려움을 격고 있다”며 “이 상황을 위기가 아닌 고객과 기업에게 인정받는 고객상담실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OCAP은 올해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운영, 업종별 전문분과위원회 활성화, 기업 상담교육 강화, 소비자관련 법제연구 등을 주요 사업 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승현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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