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공모전 바람 ‘솔솔’
외식업계, 공모전 바람 ‘솔솔’
  • 관리자
  • 승인 2009.08.24 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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톡톡 튀는 아이디어, 외식산업 성장 이끈다
외식업계에 공모전 바람이 불고 있다.

공모전은 기업의 인지도 상승, 이미지 제고 및 홍보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아이템 개발 아이디어나 우수한 인재 등도 발굴할 수 있어 외식산업을 성장시키는 방안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종류도 논문 공모전, 캘린더 공모전, 디자인 공모전 등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놀부의 외식논문&아이디어 현상 공모전은 외식업계의 대표적인 공모전 중의 하나.

이번 ‘외식논문’의 주제는 한식의 세계화 방안, 한식의 웰빙 아이템에 관한 연구, 외식업계의 미래 신 성장동력 연구이며, ‘아이디어 공모’ 주제는 외식산업의 저탄소 녹색성장/녹색경영방안 제안, 브랜드 스토리텔링 아이디어, 신규 프랜차이즈 아이템/모델 제안이다.

논문은 A4 25매 이내로 작성해 우편 혹은 방문접수하면 되고 아이디어의 경우 15분 내외의 프레젠테이션으로 구성해 이메일(idea@nolboo.co.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10일까지이며, 결과는 11월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던킨도너츠는 ‘맛있고 건강한 던킨’이라는 주제의 2010년 던킨도너츠 캘린더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제출해야 할 완성작품은 탁상용 캘린더 샘플 제작 1개와 완성작품 원본이 저장된 CD, 작품설명서 등으로 연령, 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8월 31일까지며, 우편 및 방문접수 가능하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오는 9월 10일까지 매장 인테리어에 활용될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엔제리너스커피의 천사 캐릭터 등을 응용한 ‘평면 그래픽’과 도심 속의 낭만을 주제로 한 ‘입체 장식물’ 등 2개 부문으로 국내외 거주하는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본사 우편접수 또는 방문접수를 해야 한다.

결과발표는 9월 중 추후공지될 예정이다.

가르텐비어는 술에 얽힌 에피소드 공모전인 ‘취(醉)하는 사연 보내고 현금 100만원 받자!!’를 실시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30일까지로 술에 얽힌 에피소드를 주제로 원고지 7매 이상의 분량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접수는 본사 우편발송, 홈페이지 응모, 이메일 접수 중 택일해서 하면 된다. 우편 접수 시에는 원고지에 작성해야 하고 그 외 홈페이지 및 이메일 접수는 원고지 7매 이상의 분량을 맞춰서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은 9월 9일 발표할 예정이며, 가르텐비어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한다.

한승희 기자 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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