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에서 원혜영 박사는 소비자 입장에서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Aaker의 브랜드 개성 척도를 기반으로 살펴보고 브랜드 개성에 대한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소비자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고자 했다.
논문은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관계가 진실성, 흥미성, 능력성, 세련성, 강인성 등의 요인으로 소비자의 태도를 결정지음을 확인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의 정확한 위치와 대상고객 공략법을 풀어갈 수 있으며, 관리자에게는 지속적인 고객 감동과 만족을 창출 할 수 있는 고객정보를 제공해 준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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