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대학 신입생 대상 건전음주 캠페인 전개
디아지오코리아, 대학 신입생 대상 건전음주 캠페인 전개
  • 김병조
  • 승인 2006.02.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류업계에 젊은 세대를 겨냥한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이 활발한 가운데 반대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건전음주 캠페인을 벌이는 주류업체도 있다.

윈저, 조니워커로 유명한 주류회사 디아지오코리아(www.diageo.co.kr)와 안전생활실천 시민연합은 공동으로 건전 음주 문화를 위한 ‘쿨 드링커(Cool Drinker)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음주 교육을 실시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의 잦은 음주사고를 줄이기 위해 서울 주요 대학에 적정한 음주에 관한 교육 책자를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월 24일 진행되는 동국대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총학생회와 함께 절주 캠페인을 벌이며 방송인 김제동씨를 통해 바람직한 음주 습관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그 밖에 여러 대학의 총학생회와 협력하여 학기 중 대동제와 개강 종강 파티 기간에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쿨 드링커 캠페인을 진행하는 디아지오코리아의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음주습관은 대부분 선후배 친목모임이나 신입생환영회 등 대학생활의 시작과 관련돼 있다”며 “지속적인 쿨 드링커 캠페인을 통해 동료에게 음주를 강요하거나 폭음을 조장하는 대학의 잘못된 음주관행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지명 기자 j2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