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디션, 헛개 만나 효과 업
컨디션, 헛개 만나 효과 업
  • 관리자
  • 승인 2009.10.19 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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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 제품 개선으로 17년간 부동 1위
숙취해소음료의 대명사 컨디션이 ‘헛개’로 더 강해졌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숙취해소음료 컨디션파워를 ‘헛개 컨디션파워’로 리뉴얼 출시했다. 헛개 컨디션파워는 예부터 술독을 푸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전해지는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이 추가돼 숙취해소 효과가 더욱 강화된 제품이다. 지난 92년 국내 최초의 숙취해소음료로 등장한 이래 17년간 단 한번도 1위를 내어준 적이 없는 컨디션이 헛개나무 열매 성분으로 업그레이드 돼 음주 후 숙취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환영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헛개 컨디션파워 한병(100㎖)에는 국내산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이 12%(추출액 기준) 함유돼 있다. 이외에 글루메이트, 글루타치온, 자리, 황기, 로터스(연꽃씨) 추출물, 타우린, 나이아신 등 숙취해소에 좋은 성분으로 만들어져 기존의 컨디션 파워보다 숙취 증세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컨디션은 92년 첫 출시된 이래 성분 업그레이드를 통해 ‘컨디션F’ ‘컨디션ADH’ ‘컨디션파워’ 등으로 진화해왔으며, 이번 ‘헛개 컨디션파워’는 음주 후 숙취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헛개 나무 추출물을 주요 성분으로 업그레이드 해 평소 술자리가 많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컨디션이 헛개나무로 새로워지면서 최근 부쩍 많아지고 있는 헛개나무 관련 제품도 주목을 받고 있다. 헛개나무는 중국의 고서 본초강목, 본초습유, 당본초 등에서 ‘술독을 푸는데 으뜸 가는 약’으로 기록돼 있을 정도로 예로부터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나무로 명성이 높다. 그 동안은 일반인들이 가정에서 헛개나무 열매나 줄기, 잎 등을 달여 마시는 식으로 복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헛개나무를 이용한 음료와 건강기능식품들이 본격적으로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기존 컨디션 파워가 '헛개 컨디션 파워'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5~6개 제품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숙취해소음료 시장 자체의 판도도 변화가 예상된다. 올해 숙취해소음료 시장은 1200억원대. 컨디션은 점유율(닐슨 RI Index. 2009년 7~8월 기준) 43.9%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그 뒤를 그래미의 ‘여명808’, 동아제약의 ‘모닝케어’ 등이 잇고 있다.

CJ제일제당 박성구 PM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컨디션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No.1 숙취해소 음료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대내외에 알리고, 지속적인 브랜드 이노베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친숙하게 다가가겠다”며 “수입산에 비해 수확량이 적고 또한 가격도 비싼 국내산 헛개나무 열매를 원료로 했으면서도 소비자가격은 동일하게 유지해, 업그레이드 된 컨디션에 대한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현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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