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버거킹, KS-SQI 1위
고객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로 만족을 준 기업들을 선정하는 ‘200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 시상식이 지난 19일 코엑스 에서 진행됐다.이 날에는 3년 연속, 총 6회 제과점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된 뚜레쥬르와 함께 서비스 품질 지수 70.4점을 얻으며,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물리적환경 차원에서 타사 대비 우수한 수준을 보인 버거킹이 수상했다.
뚜레쥬르는 고급원료와 선진기술로 생산된 반제품을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에 공급해 어느 매장에서나 바로 구운 맛있는 빵을 선보이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버거킹은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메뉴와 고객이 원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HAVE IT YOUR WAY’ 캠페인을 진행하고 버거 주문 시 야채, 소스 등을 고객이 원하는 입맛대로 가감할 수 있는 버거킹만의 특별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실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국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들에게 직접 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관련 기업을 선정하는 평가로 전국 8만 여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길보민 기자 gbm@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