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브랜드 경쟁력 지수는 한국지역브랜드포럼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지방자치단체들의 브랜드 경쟁력을 인지도와 이미지, 혁신성, 신뢰도, 마케팅 활동성 등 각각의 평가항목에 대해 소비자들의 직접 평가 결과를 계량화 한 지수다.
횡성한우는 2005년과 2007년, 2008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2007년과 2008년, 2009년 연속 소비자 웰빙지수 1위 등 각종 평가에서 대한민국 1등 한우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횡성군은 설명했다.
시상은 29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다.
군 관계자는 "횡성한우는 전국 최고의 명성에 걸맞게 생산에서 판매까지 전과정에 걸쳐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고 사랑받는 브랜드 명성을 지켜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