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지도와 대표브랜드 인식, 브랜드 가치, 품질, 지역이미지 반영, 호감도에 대한 일반인들의 온라인 조사와 17명의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보성녹차는 녹차의 고급화와 세계화를 위해 '녹차수도 보성'을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하고 '보성=녹차'이라는 지역브랜드의 창조 경영에 힘쓴 점을 인정받았다.
또 지역에서 생산되는 모든 녹차제품에 대해 군수가 품질을 인증해 주는 군수품질인증제를 시행하고 친환경 농산물 인증 획득, 차 생엽 및 녹차 가공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의무적으로 실시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해외 수출기반 조성을 위해 국제유기인증(EU, USDA, JAS)을 모두 획득하는 등 보성녹차의 세계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발효차 및 녹차연관 제품 개발에도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보성녹차는 지난해 세계 명품브랜드 대상, 국제명차품평회 금상·은상, 세계녹차 콘테스트 대상, 지방자치브랜드경쟁력지수(LBCI) 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종해 보성군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우수한 품질의 녹차를 생산해 보성군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녹차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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