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식품전특집 - 주목받는기업 ] 안전하고 편리한 원료·식재 공급, 샬롬산업
[서울국제식품전특집 - 주목받는기업 ] 안전하고 편리한 원료·식재 공급, 샬롬산업
  • 김병조
  • 승인 2006.03.16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이용 다양한 제품으로 농가, 소비자 모두 만족
10여년의 노하우로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 생산
샬롬산업(주)(대표 김정매)은 1991년 신선초를 이용한 생식 및 기능성제품 생산업체로 시작했으나 현재는 각종 식자재 및 식품원료의 진공냉동건조재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그 사업분야가 광범위해졌다.

샬롬산업은 현재 나주지역에 2개 공장을 확보하고 총 제조시설 면적 6500여평의 시설에서 일일 10t이상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연간 생산량은 3천t에 이른다.

샬롬산업의 생산품은 크게 3가지로 구분해볼 수 있다. 첫째는 원료로서 생산되는 재품으로 국내 식품회사 또는 해외에 식품원료를 공급하는 회사를 주요 고객으로 한다.

수출을 주 업무로 하는 회사의 경우 식품 생산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수출품의 상태와 조건을 알려주면 원재료 구입에서부터 최종 수출용 포장까지 수출에 적합한 상태로 제품을 공급해 준다.

샬롬산업의 핵심기술인 동결건조기술을 이용해 생산된 가공품들은 수분의 함량이 4% 이하로 떨어지기 때문에 방부제 없이 장기보관 할 수 있고 영양, 맛, 색상의 파괴는 최소화하면서 중량을 90% 이상 줄일 수 있어 운송비용의 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두 번째로는 임가공품의 생산이다. 각종 농수산물을 이용해 동결건조 된 가공 원료는 1차 가공품으로 생산·공급 되 각종 식품·외식업소에서 생식원료, 즉석식품 원료, 라면스프 및 스프 원료, 면류 블록 등의 형태로 공급되고 있다.


세 번째로 샬롬산업은 동결건조설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료에 맞는 전처리 설비와 포장설비 등을 갖추고 OEM생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생관리와 품질관리는 물론 협력업체의 요구사항을 항상 수렴해 제품생산에 만전을 기하고 이에 대한 설비투자 또한 아끼지 않고 있다.

농수산물의 활용도를 높여 산업자원부, 농림부 등 정부기관으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 샬롬산업은 관련기술에 대한 특허도 다량 확보, 김정매 대표가 신지식 특허인(특허청)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