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광훼미리마트는 와사비 김과 국산 청양 고추가루 김을 사용한 ‘맛있는 조미김 삼각김밥 시리즈’를 출시하고 삼각김밥 포장지의 디자인을 리뉴얼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삼각김밥은 △와사비김과 잘 어울리는 연어를 사용한 ‘훈제 연어’ △와사비 김과 가쓰오 참치가 조합 된 ‘와사비 가쓰오 참치’ △고추가루 김과 낙지를 사용한 ‘고추가루 낙지볶음’ △고추가루 김과 우갈비살로 식감을 살린 ‘고추가루 제육갈비’로 총 4종이다.
제품 패키지는 쌀알 모양을 형상화한 상품 스티커를 이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리뉴얼 했다.
또한 매콤한 타입의 삼각김밥(전주비빔, 참치김치 등)은 매운 맛을 나타내는 빨간색 붓터치로, 부드러운 타입의 삼각김밥(참치마요네즈, 치킨마요 등)은 검정색 붓 터치로 리뉴얼해 고객이 맛을 선택하기 용이하도록 개선했다.
보광훼미리마트 상품본부장 장영생 상무는 “마케터들이 직접 상품회의에 참여하여 고객 눈높이에 맞춘 신상품 출시를 강화하고 있다”며 “신상품뿐 아니라 기존 상품에 대해서도 고객의 니즈를 찾아 변화를 지속적으로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광훼미리마트는 전국 4700여 점주와 스태프를 대상으로 서울, 광주, 부산에서 ‘2010 상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입지별 차별화 상품 전개 및 서비스가 충실한 매장 만들기’를 테마로 한 이번 전시회는 점주들에게 보다 높은 수익을 제공하고 변화하는 고객의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코너들로 구성됐다.
전시회에서는 △신규 점주대상 사업설명회를 실시하는 ‘창업상담코너’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서비스 코너’ △차별화 상품 전시 및 직접 시식을 할 수 있는 ‘상품 체험 코너’ 등을 마련해 편의점 운영의 방향성과 점포 경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위생관리와 관련해 손소독 코너를 신설, 점포 위생관리 교육 및 손 청결상태 측정기를 체험 할 수 있는 시간도 별도로 마련했다.
지난 2005년 개최된 보광훼미리마트 상품전시회는 2007년 9월부터는 호남, 영남 등 전국적으로 확대 개최되고 있다.
길보민 기자 gb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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