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비타500’, 벌써 10살…25억병 판매
광동 ‘비타500’, 벌써 10살…25억병 판매
  • 관리자
  • 승인 2010.03.03 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타500 탄생 10년 맞이 리뉴얼 제품 출시
▶ 비타500 총 누적판매량
광동제약의 기능성 드링크 ‘비타500’이 올해로 탄생 1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2일 광동제약에 따르면 2000년에 출시된 비타 500은 2010년 2월까지 총 누계 판매량이 25억병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월 평균 판매량이 4천 만병 가량으로 국민 1인당 한 달에 1병 이상 마시는 국민 음료로 자리 잡은 것이다.

광동제약은 기존의 비타민C 500㎎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체내에서의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2와 수분 보유력을 강화해주는 히알루론산을 추가하고 상큼한 맛을 더했다.

히알루론산은 뮤코다당류로 이뤄져 있는 천연 생체 고분자로 자기 함량의 1천배에 해당하는 수분 보유력을 갖고 있다.
또 기존의 상큼한 오렌지 컬러에 비타민C를 강조하는 패키지 디자인을 교체하는 등 포장도 새롭게 단장했다.

특히 가수 ’비’, ‘이효리’, ‘원더걸스’에 이어 올해엔 여성그룹 애프터스쿨의 '유이' 등 당대 최고 스타를 광고모델로 내세워 경쟁력을 높였다.

아울러 제약업계 최초로 2004년 싸이월드 미니홈피 개설, 온라인 게임제휴, WBC 농구 온라인 마케팅 등을 적극 전개함으로써 젊은 마니아층을 확대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비타민 음료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광동 비타500은 차별화된 맛과 향, 유통채널의 다변화, 젊은 층을 공략한 적극적인 마케팅 등을 전개한 결과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며 “비타500이 10년간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만큼 꾸준한 제품 업그레이드 및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광동제약은 5월 31일까지 비타500 병뚜껑 속을 확인하면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알 수 있는 '탄생 10년! 비타500 고객 감사 경품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YF소나타(5명), 47인치 LCD TV(2O명), 양문형 냉장고(30명), 성인용 자전거(200명), 성인용 고급 축구공(1천명), 광동 옥수수수염차 1박스(1천명)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당첨을 확인한 고객은 비타500 홈페이지(www.vita500.com)에서 경품 교환 신청을 하면 된다.

김현식 광동제약 부사장은 “현재 비타500은 미국을 비롯해 필리핀 등 동남아, 대만, 중국 등 전세계에 수출하고 있다”며 “10주년을 기점으로 향후 국산 토종브랜드로서 세계 각국 시장 진출을 통해 드링크 제품의 새로운 신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길보민 기자 gb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